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겨울을 만끽할 전세계 알파인 리조트 5

LIFESTYLE

웅장한 설경, 호젓한 분위기, 웰니스와 액티비티 등 겨울 산의 매력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알파인 호텔 & 리조트 5.

디럭스 스위트 발코니. © Aman

야외 온수풀. © Aman

 Amangani 

미국 와이오밍주 잭슨홀 고지대에 위치한 ‘아만가니’가 대대적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2026년 중순 새롭게 문을 열 예정이다. 로키산맥이 펼쳐지는 광활한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추구하면서도 현대적 정교함을 잃지 않도록 디자인한 모든 객실은 테라스 또는 발코니가 딸린 여덟 가지 타입의 스위트룸으로 구성했다. 세 채의 독립적인 빌라 역시 장대한 풍경 속 품격 높은 휴식을 선사한다. 아만가니의 매력은 겨울에 더욱 도드라진다. 전용 셔틀과 스키 라운지를 통해 잭슨홀 마운틴 리조트의 리프트 티켓, 장비 렌털, 스키 강습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 야생 사파리 투어부터 세계 최초의 국립공원인 옐로스톤을 스노모빌로 탐험하는 여정, 설원을 가로지르는 전통 마차 썰매 체험 등 지역의 생태와 지형을 다층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Web aman.com/resorts/amangani

알파인 캐빈. © One & Only

알파인 캐빈 거실 전경. © One & Only

 One & Only Moonlight Basin 

미국 몬태나주 빅 스카이에 위치한 ‘원앤온리 문라이트 베이신’은 지난 11월 18일 원앤온리가 선보인 첫 알파인 리조트다. 거대한 자연과 현대적 미감이 균형을 이루는 평화로운 은신처로, 73개의 객실과 스위트, 독립형 캐빈, 그리고 프라이빗 홈으로 구성된 공간은 각각 섬세하게 쉼의 밀도를 달리한다. 겨울철, 리조트는 그 매력이 한층 배가된다. 전용 곤돌라를 통해 700만 평 규모의 빅 스카이 리조트 슬로프와 곧바로 연결되는 동시에 스키 경험 전반을 아우르는 원스톱 시스템을 갖췄다. 인근에서는 노르딕 스키, 옐로스톤 국립공원 겨울 투어 등 로키산맥의 자연을 오감으로 즐기는 아웃도어 액티비티가 펼쳐진다. 야외 활동을 마친 뒤에는 스파, 실내·외를 잇는 온수풀, 피트니스센터 등에서 신체와 감각을 점진적으로 이완하며 심신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

Web oneandonlyresorts.com/moonlight-basin

플로세산의 청정수를 이용한 인·아웃도어 풀.

포레스티스 타워 스위트 전경.

 Forestis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 돌로미티산맥의 울창한 침엽수림에 둘러싸인 ‘포레스티스’. ‘자연이 곧 럭셔리’라는 브랜드 철학을 구현한 이곳은 대자연이 전하는 치유의 힘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웰니스 리조트다. 고요한 숲의 분위기 속에서 절제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목재·석재·유리 등 자연 소재로 완성한 객실은 완벽한 미니멀리즘을 자랑한다. 20세기 초 별장을 복원한 빌라는 5개의 침실과 전용 영화관·스파, 도서관,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등을 갖춰 차별화된 프라이빗함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리조트의 핵심은 웰니스에 있다. 순수한 빙하수, 해발 1800m의 맑은 공기, 산등성이를 타고 쏟아지는 햇살, 그리고 원시림까지. 돌로미티가 지닌 네 가지 자연 요소를 곳곳에 녹여낸 스파 공간과 프로그램이 진정한 회복과 균형으로 이끈다. 또 최근 새롭게 오픈한 레스토랑 ‘예라(Yera)’는 인근에서 채취한 허브와 버섯, 베리류를 발효·건조·훈연해 숲의 풍미를 이어간다.

Web forestis.it

파크 그슈타트 포시즌스 호텔 외관. © Four Seasons

클래식한 무드의 객실 전경. © Four Seasons

 The park Gstaad, A Four Seasons Hotel 

알프스 휴양지 중에서도 ‘조용한 럭셔리’를 상징하는 스위스 그슈타트 지역의 첫 5성급 호텔이던 ‘파크 그슈타트’가 포시즌스 호텔의 손길을 거쳐 2026년 새롭게 태어난다. 디자이너 조제프 디랑(Joseph Dirand)이 재해석한 공간은 클래식한 알파인 헤리티지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더욱 세련된 분위기로 완성될 예정이다. 호텔은 75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그리고 6개의 초호화 펜트하우스 레지던스로 이루어지며, 4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라운지 & 바에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튀르키예식 목욕탕, 실내·외 수영장, 최첨단 피트니스센터, 겨울 시즌에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링크 등이 마련되어 있어 휴식과 액티비티를 모두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한다. 포시즌스 특유의 우아한 서비스와 함께 알프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종착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Web fourseasons.com/residences/private_residences/the-park-gstaad

쿠르셰벨 하우스 침실. © Rosewood

쿠르셰벨 하우스 거실. © Rosewood

 Rosewood Courchevel Le Jardin Alpin 

세계적 스키 명소 쿠르셰벨 1850의 자르댕 알팽 지역에 자리한 ‘로즈우드 쿠르셰벨 르 자르댕 알팽’. 올해 12월에 오픈하는 이곳은 프랑스 디자이너 트리스탕 오에르(Tristan Auer)가 설계를 맡아 아늑하면서도 드라마틱한 감각이 묻어난다. 리조트는 총 51개의 객실과 스위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에는 현대적 알파인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3개의 시그너처 하우스가 포함된다. 모든 객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스키 지구 ‘레 트루아 발레’의 설원을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마 테라스를 갖춰 웅장한 전경을 실내로 자연스레 끌어들인다. 호텔 중심에는 프렌치와 이탤리언 감성을 조화롭게 담은 지중해식 레스토랑이 자리하며, 전통 요리와 산지의 풍부한 재료를 활용한 특선 요리 등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 스키 인·아웃이 가능한 최적의 위치와 전용 스키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차원이 다른 스키 경험을 제안한다. 이와 함께 로즈우드의 시그너처 웰니스 공간인 아사야에서는 온전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누릴 수 있다.

Web rosewoodhotels.com/en/courchevel

  • 에디터 손지수(jisuson@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