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공항에서 찾은 꿈같은 휴식처

LIFESTYLE

비행기 탑승 직전까지 세심하고 배려 깊은 서비스가 이어지는 프리미엄 공항 라운지의 세계.

1 카타르 항공의 알 무르잔 비즈니스 라운지  2 체코 항공의 VIP 라운지 서비스  3 핀에어 프리미엄 라운지  4 에어프랑스의 퍼스트 클래스 서비스 라 프러미에르  5 에미레이트 항공의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6 터키 항공의 CIP라운지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는 시간만큼 더디게 흐르는 시간이 있을까. 이 지루한 시간마저 즐거운 완벽한 여행의 시작과 끝을 경험하고 싶다면 최근 새롭게 단장하거나 오픈한 프리미엄 공항 라운지를 기억해둘 것! 보편적 공항 라운지가 그저 편안하게 비행기를 기다릴 수 있는 곳에 그친다면, 최근 항공사마다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라운지에서는 호텔 못지않은 서비스와 공항에서의 특별한 즐거움을 기대해도 좋다.
공항 라운지는 기본적으로 특정 등급 이상의 좌석 고객 혹은 멤버십 등급에 한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카타르 항공은 프리미엄 라운지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 원조 격으로 최근 하마드 국제공항에 알 무르잔 비즈니스 라운지를 오픈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라운지로 그 규모가 무려 1만㎡(3025평)에 달한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완성한 이곳은 그가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 디자인과 일맥상통하는데, 편안함을 추구하면서도 모던하고 세련미 넘친다. 안토니오 치테리오가 오로지 알 무르잔을 위해 디자인한 의자를 중심으로 로낭 & 에르완 부룰레크, 후카사와 나오토,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 등 세계적 디자이너의 가구로 꾸민 라운지는 디자인 박람회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 2층으로 올라가는 웅장한 나선형 계단 옆에 자리한 15×7m 크기의 수영장과 이곳을 밝히는 거대한 샹들리에는 화려함의 정점을 찍는다.
헬싱키 반타 공항에서는 핀에어가 지난 8월 새롭게 오픈한 북유럽 스타일의 프리미엄 라운지를 만날 수 있다. 클래식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가구로 꾸민 프리미엄 라운지 내 레스토랑에서는 북유럽 디자인을 대표하는 핀란드 브랜드 마리메코, 이딸라 등의 식기에 음식을 담아 서빙한다. 또 라운지에 핀란드식 사우나 시설을 마련해 비행기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 심신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스탄불 공항에 위치한 터키 항공의 CIP 라운지는 당구대와 책장 가득 꽂힌 다양한 서적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해 긴 기다림에도 지루할 틈이 없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A380을 보유한 에미레이트 항공은 올해 초 두바이 국제공항에 A380 항공기 전용 터미널 ‘콩코스 A’를 오픈하며 남다른 행보를 보였다. 퍼스트 또는 비즈니스 클래스 이용 고객은 라운지에서 바로 탑승 수속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24시간 운영하는 스파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룸을 제공하는 등 특급 호텔 못지않은 서비스가 인상적이다. 특히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에는 고급 와인과 주류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면세점 르 클로를 마련, 고가의 와인을 테이스팅하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와인 애호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그런가 하면 특급 호텔 못지않은 서비스를 펼치는 항공사도 있다. 에어프랑스의 퍼스트 클래스 서비스 라 프러미에르를 이용하면 파리 샤를 드골 공항 도착과 동시에 전담 서비스팀의 특별한 ‘호위’를 받을 수 있다. 전용 체크인 카운터에서 신속하게 체크인하고, 최고급 세단으로 비행기 앞까지 편안하게 모신다. 그뿐 아니라 라운지에 마련한 다이닝에서 미슐랭 3스타 셰프 알랭 뒤카스가 디렉팅한 프렌치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프라하 공항에 오픈한 체코 항공의 비즈니스 또는 퍼스트 클래스 승객을 위한 VIP 라운지 서비스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승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리무진으로 픽업해 VIP 터미널에 도착 후 탑승 및 출국과 관련한 모든 업무를 담당 직원이 대행해줘 비행기에 탑승하는 순간까지 꿈같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면세점 쇼핑을 원한다면 알찬 쇼핑 리스트를 제안하는 쇼핑 코디네이터 서비스를 이용해볼 것!

에디터 윤재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