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싱가포르

LIFESTYLE

현실과 꿈의 경계가 흐려지는 곳. 싱가포르는 화려한 스카이라인과 독특한 문화로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도시다. 싱가포르에 가면 꼭 한 번 머물러봐야 할 5성급 호텔들.

래플스 호텔 (Raffles Hotel)
래플스 호텔은 1887년에 문을 열었다. 그만큼 싱가포르의 유서 깊은 호텔로 도시 중심부, 시청 근처에 있다. 조지프 콘래드, 윌리엄 서머셋 모옴과 같은 유명한 문학 작가들, 마이클 잭슨, 엘리자베스 테일러와 같은 유명 인사, 오바마 대통령과 같은 고위 인사를 포함하여 수년 동안 수많은 유명 인사가 이곳에 머물렀다. 클래식한 건축 양식, 웅장한 정원, 흠잡을 곳 없는 환대로 유명하며 싱가포르에서 꼭 마셔야 할 칵테일인 싱가포르 슬링의 원조도 바로 이곳 래플스 바에서 시작됐다.
ADD 1 Beach Road, Singapore 189673

풀러턴 호텔 싱가포르 (The Fullerton Hotel Singapore)
풀러턴 호텔은 1928년에 지어진 건물로 원래는 싱가포르의 중앙 우체국과 정부 기관이 자리했던 곳이다. 2001년 대대적인 복원 공사를 통해 5성급 호텔로 재탄생했다. 풀러턴 호텔은 싱가포르 강(Singapore River)과 마리나 베이(Marina Bay)가 만나는 곳에 있다. 주요 관광지인 멀라이언 파크(Merlion Park), 차이나타운(Chinatown),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등을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심지어 공항에서도 20분밖에 안 걸린다. 머무른다면 강변을 볼 수 있는 헤리티지 룸과 마리나 베이 뷰 룸을 추천. 더 라이트하우스 레스토랑 & 루프탑 바 (The Lighthouse Restaurant & Rooftop Bar)에서는 강과 도시를 바라보며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ADD 1 Fullerton Square, Singapore 049178

카펠라 싱가포르 (Capella Singapore)
카펠라 싱가포르도 사연이 깊다. 과거 영국 식민지 시절의 군사 건물을 복원해 만든 리조트다. 세계적인 건축가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가 건축 디자인을 했고 2018년 북미정상회담이 열린 장소이기도 하다. 카펠라 싱가포르는 센토사 섬 속에 있다. 그래서 조용하고 아늑하다. 심지어 센토사 섬의 주요 관광 명소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실로소 비치(Siloso Beach), S.E.A. 아쿠아리움 등과도 가까워 관광하기도 좋다. 바다 전망의 뷰와 지중해 요리가 유명한 더 노울스 (The Knolls), 정통 광둥요리가 맛있는 카시아 (Cassia)는 외부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맛있다. 여유롭게 휴양을 즐기는 이들에게 추천. 고요하고 카펠라 싱가포르에서는 시간이 다소 느리게 흐른다.
ADD 1 The Knolls, Sentosa Island, Singapore 098297

 

에디터 박재만(pjm@noblesse.com)
사진 래플스 호텔, 풀러턴 호텔 싱가포르, 카펠라 싱가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