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의 취향
남자의 손목을 빛내줄 시계 컬렉션이 새해에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기능으로 찾아온다. 까다로운 남성 소비자를 위해 3가지 컨셉으로 추천하는 시계.

For Explorer
모험심 넘치는 탐험가형 남성을 위해 셀렉트한 예거 르쿨트르의 지오피직 유니버설 타임. 다이얼에 세계지도를 그려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게 하는 이 워치는 인그레이빙 기법으로 사실감 넘치는 대륙 모양을 완성했다. 바다는 블루 그러데이션으로 원근감을 준 디자인이 특징. 세계지도를 둘러싸고 있는 다이얼 외곽에는 각 대륙별 주요 도시명을 적어 멋스러움을 더했다. 푸시 버튼 방식이 아니라 하나의 크라운으로 전 세계 시간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어 출장이 잦거나 여행을 즐기는 남성에게 추천한다. 직경 41.66mm에 무브먼트는 칼리버 772를 장착했고 스트랩은 악어가죽으로 제작했다.

For Early Adopter
스마트 워치 기능은 탐나지만 너무 전자시계 같은 디자인에 반감을 느끼는 남성을 위해 프레드릭 콘스탄트에서 오를로지컬 스마트 워치를 제안한다. 전통적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에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얼리어답터의 니즈를 충족한다. 모션X-365?(MotionX-365?) 모듈로 구동하는 이 시계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정확한 시간과 날짜를 알려준다. 착용자의 일상생활, 수면 패턴을 모니터링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식 코칭과 알람 기능도 제공한다. 배터리 수명도 2년 이상 지속돼 여느 스마트 워치와 달리 실용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시계 외관만 봐선 스마트 기능은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클래식한 디자인을 자랑하는데, 로마숫자 인덱스가 특히 눈길을 끈다. 브라운 소가죽 스트랩과 매치해 캐주얼부터 정장 차림까지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데일리 워치.

For Sportsman
한겨울에도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스포츠맨이라면 태그호이어의 300M 칼리버 5 오토매틱 워치를 놓치지 말 것. 2004년 수상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 컬렉션은 전문 다이버 워치답게 뛰어난 기능을 자랑한다. 수심 300m까지 방수 가능하고 깊은 수심에서도 정확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그린 블루 컬러 야광 마커로 인덱스를 디자인했다. 3시 방향에는 날짜 확대경도 장착했다. 남성적 매력을 진하게 풍기는 다이얼은 블랙 컬러에 옐로 컬러의 세컨드 핸드로 포인트를 줬으며, 스트랩은 스틸 브레이슬릿과 블랙 나일론 스트랩 2가지 모두 호환 가능하다.
에디터 | 이아현 (fcover@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