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청소기
잘빠진 청소기는 남자를 청소하게 한다.
고성능 헤파 필터와 6가지 툴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Dyson의 V6 플러피 헤파
웬만한 스포츠카보다 높은 출력인 11만rpm 속도로 회전하는 모터, 총의 방아쇠를 당긴 것처럼 반응하는 전원 버튼, 목적에 따라 다양한 툴을 교체하는 과정은 마치 레고를 조립하는 듯한 재미를 준다. 나만의 취향이 묻어나는 실내 공간에 툭 걸어놓아도 멋스러운, 일종의 실용적 피겨 같은 느낌을 주는 제품. 명실상부한 남자의 장난감, 다이슨 무선 청소기 V6 플러피 헤파가 그 주인공이다. 그렇다고 멋만 부린 것은 아니다. 청소기의 심장과 같은 고성능 헤파 필터를 탑재해 속 시원한 청소 실력을 보여준다. 최근 출시하는 헤파 필터 청소기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은 물론 연기와 같이 눈으로는 볼 수 없는 0.3미크론 크기의 미세한 입자까지 제거한다. 청소기를 돌리는 것만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듯 뭔가 뿌듯한 기분이 들 정도다. 필터와 함께 주목해야 할 것은 활용도 높은 6가지 툴이다.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미니 모터 헤드, 매트리스 툴, 크래비스 툴, 콤비네이션 툴, 익스텐션 호스 등 다양한 툴을 골라 청소하다 보면 일종의 청소 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까지 든다.
ZOOM UP!

DETAIL 1
부드러운 나일론 소재와 탄소섬유를 조합한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플라스틱 헤드가 아니라 나무 바닥도 상처 내지 않으면서 크고 작은 먼지를 빨아들인다.

DETAIL 2
매트리스, 패브릭 소파, 카펫을 중심으로 머리카락과 먼지를 제거하는 미니 모터 헤드.

DETAIL 3
매일 사용하는 키보드, 매일 봐도 즐거운 피겨, 자동차 내부까지. 섬세한 청소가 필요한 모든 곳에 사용 가능한 콤비네이션 툴.

DETAIL 4
좁은 틈새나 구석을 청소할 때, 본체와 다른 툴 사이에 접합하면 어떤 공간이든 청소하지 못할 곳이 없는 익스텐션 호스.
PLUS HEPA FILTER

Samsung Electronics 모션 싱크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구조라 민첩하고 부드러운 이동이 가능하다. 핸들 조작부에 솔·틈새·간편 브러시를 장착한 ‘일체형 멀티 핸들’이 있어 필요할 때 언제든 꺼내 빠른 청소가 가능하다.

LG Electronics 코드제로 싸이킹
태풍보다 5배 빠른, 분당 4만5000회 회전하는 초고속 모터를 장착해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무선 청소기. 손잡이와 본체에 센서가 있어 본체가 사용자를 따라 자동으로 움직이는 ‘오토 무빙’ 기술을 탑재했다.

Electrolux 에르고라피도 2 in 1 리튬
집 안에서는 스틱 청소기, 차 안에선 핸디 청소기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 버튼을 누르면 브러시 롤에 엉켜있는 머리카락, 섬유조직 등을 간편히 잘라 흡입하는 자동 청소 기능도 갖췄다.
에디터 홍유리 (yurih@noblesse.com)
사진 박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