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오감을 일깨울 마카오 주(酒)도락 여행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리조트 마카오에서 열린 위스키 라이브와 함께한 특별한 미식 경험.
마카오에서의 미식 여정은 동서양의 감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에서 시작됩니다. 모던하면서도 시누아즈리 특유의 미학이 깃든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마카오(Grand Lisboa Palace Resort Macau)의 웅장한 공간은 그 자체만으로도 발길을 머물게 하죠. 약 1,900여 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세계적인 셰프들이 이끄는 고급 레스토랑, 예술과 문화를 담은 전시 공간과 쇼핑 아케이드를 갖춘 이곳은 복합 리조트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호텔 내에 자리한 정원 ‘자르징 세크레토’는 12월이면 크리스마스의 낭만적인 분위기로 물들어, 소중한 이들과 함께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가 됩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메인은, 당신의 오감을 깨우는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리조트 마카오에서의 특별한 미식 경험입니다.
특히,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포르투갈 요리와 2024 IBA 월드 칵테일 챔피언십 ‘World Bartender of the Year’ 수상자인 믹솔로지스트 프레데릭 마(Frederick Ma)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자 바이 조제 아빌레즈(Mesa by José Avillez)’는 꼭 추천하고 싶은 미식 공간입니다. 칵테일과의 페어링도 훌륭하지만, 이곳만의 다채로운 와인 컬렉션과의 조합은 미식 경험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연말의 정취가 물든 정원의 야경을 바라보며 메자에서 엄선한 와인을 천천히 음미해보면, 어느새 이곳의 깊은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되는 잊지 못할 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광둥요리 파인 다이닝 팰리스 가든(Palace Garden)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리조트 내 스타 레스토랑들 중 또 하나의 추천 포인트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등급을 획득한 ‘팰리스 가든(Palace Garden)’. 마카오에서 60년 넘게 이어져 온 미식 전통을 바탕으로 마카오의 정수를 담아낸 광둥요리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차와 술을 비롯한 다양한 음료와도 완벽한 페어링을 이루며 고메의 정석을 경험할 수 있죠.

<위스키 라이브 마카오 2025(Whisky Live & Fine Spirits Macau 2025)>
이어, 미식 기행에서 빠질 수 없는 주류 이벤트도 개최되었습니다. 지난해 성황리에 막을 올린 마카오 최초의 국제 위스키 행사에 이어, 올해는 더욱 확장된 규모로 돌아온 위스키 라이브 마카오 2025(Whisky Live & Fine Spirits Macau 2025)가 그 주인공!
섬세한 감각과 깊이 있는 풍미를 찾아 나선 방문객들로 행사장은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었으며, 전 세계 위스키 전문가와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곳에서는 80여 개 브랜드, 500종이 넘는 프리미엄 위스키를 비롯해 파인 스피리츠, 맞춤형 칵테일, 라이브 공연, 고급 미식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오감을 사로잡았습니다.

왼쪽 믹솔로지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는 아시아 바 쇼
오른쪽 프레데릭 마(Frederick Ma)의 시그니처 칵테일 2종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아시아 바 쇼에서는 메자를 중심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12개 바의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마스터 믹솔로지스트 프레데릭 마가 선보이는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시그니처 칵테일은 마카오의 환상적인 밤을 장식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미식 경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리조트 마카오에서, 이 특별한 매력을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에디터 강유진(yujin@nobles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