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너들이 열광할 국내 이색 마라톤 대회 3
자연의 아름다운 풍광을 보며 달리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인 러너들에게 이색적인 국내 마라톤 대회를 소개한다.
찬 겨울이 지나고 비로소 러닝의 계절이 도래했다. 이때만을 손꼽아 기다린 듯 러너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움츠러든 어깨를 펴고 국내 곳곳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본격적으로 달리기 시작한 것.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접수가 마치 유명 아이돌 그룹의 콘서트 접수를 방불케 할 정도로 몇 분 안에 매진되는 기록을 자랑하는 지금. 국내 방방곡곡 아름다운 절경을 배경으로 진행 예정인 마라톤 대회를 알아보자.
2024 제주국제트레일러닝대회

제주국제트레일러닝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제주의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2024 제주국제트레일러닝대회’를 4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한다. 100K, 32K, 10K까지 총 세 가지의 코스를 뛸 수 있다. 뛰면서 마주하는 푸른 산과 형형색색의 꽃, 넓게 펼쳐진 바다는 모든 러너들의 로망을 실현시켜 주기에 더할 나위 없다. 그 어떤 마라톤보다 ‘뛸 맛 나는’ 이 대회는 4월 5일부터 7일까지(100K 코스는 2박 3일, 32K, 10K 코스는 4월 7일 하루) 진행된다고 하니 서둘러 신청해 보시길.
제19회 울릉도 전국 마라톤대회

울릉군 제공, @calm_in_blue_freediving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는 ‘독도 지키기’라는 이름 하에 독도를 널리 알리고, 독도를 지키는 것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마라톤이다. 울릉도의 청정한 공기와 경이로운 해안을 배경으로 뛰는 선수들에게 인생에 남을 추억을 선사한다. 경기는 풀 코스, 하프 코스, 10K, 5K, 걷기로 구분되며 총 500명이라는 적은 인원만이 참가할 수 있다. 일정은 오는 6월 9일.
제11회 기브 앤 레이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제공 및 부산광역시 공식 홈페이지
부산의 랜드마크 해운대와 광안리를 달리는 ‘제11회 기브 앤 레이스’가 4월 7일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2만 명으로, 코스는 10K, 8K, 3K까지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상세한 코스는 벡스코 및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광안대교를 거쳐 종점에 도착한다. 한편, 2020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 공헌위원회와 부산광역시가 협력하고 있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으로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와 교육비 등의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에디터 오경호(okh@noblesse.com)
사진 각 이미지 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