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시술의 새 기준, 엠페이스
오트 쿠튀르 제작 과정처럼, 섬세한 리프팅을 위한 노력은 맞춤 디자인에서부터 시작된다.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지지 않는 우아한 아름다움을 제안하는 르메디크 청담 이서현 원장을 만나 리프팅 시술의 새 기준으로 떠오른 ‘엠페이스’에 대해 물었다.

피부 처짐, 지방 감소 등 얼굴 노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엠페이스는 어떤 노화 요소를 완화하는지, 그리고 원리와 시술 방법이 궁금합니다. 얼굴 노화는 단순히 피부가 처지는 것뿐 아니라 지방 감소와 근육 위축 등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진행됩니다. 엠페이스는 이 모든 요소를 종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리프팅 시술이죠. 고주파와 하이페스라는 고강도 전기 자극이 피부는 물론, 얼굴의 기초가 되는 근육층을 동시에 자극해 자연스러운 볼륨 회복과 탄력 증진을 유도합니다. 이 과정은 조각가가 얼굴 한 점 한 점 세밀하게 다듬듯, 환자 개개인의 노화 패턴에 맞춘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시중에 이미 많은 리프팅 시술이 있는데, 엠페이스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엠페이스는 단순한 피부 표면 개선만이 아닌, 얼굴 내부의 구조적 문제에 집중합니다. 기존 리프팅 시술이 피부층을 당기거나 볼륨을 보충하는 방식이라면, 엠페이스는 근육을 자극해 탄력을 회복하죠. 각 환자의 안면 구조, 미세한 근육과 지방 분포를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시술 후에는 얼굴 전체 균형과 윤곽이 자연스럽게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취가 필요 없는 시술이다 보니 통증이 적은 데다 시술 후 바로 약속을 잡아도 될 정도로 일상 복귀가 빠른 것도 장점입니다.
주로 어떤 경우 엠페이스 시술을 권하나요? 엠페이스는 초기 노화의 미세한 징후, 특히 중안부가 처지면서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합니다. 그뿐 아니라 팔자 같은 하관의 미세한 처짐이 나타나는 경우 가장 적합합니다. 앞 볼에 생긴 볼륨이 얼굴 중앙부와 하관의 윤곽을 드라마틱하게 개선해 감춰진 아름다움이 눈에 띄게 다시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엠페이스는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나만의 얼굴 조각’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만큼 개개인의 특성이 반영된 맞춤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엠페이스 시술 시 세밀한 얼굴 근육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엠페이스는 시술 전 환자의 얼굴 구조와 미세한 근육을 분석합니다. 충분한 상담을 거쳐 피부 상태, 탄력 고민, 좌우 비대칭 등을 파악하고, 최적의 리프팅 포인트를 도출합니다. 즉 정밀한 맞춤형 디자인이 필요한 거죠. 시술 단계에서는 3개의 어플리케이터를 부착하는데, 근육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환자의 특성에 맞춰 에너지를 섬세하게 조절합니다.

시술자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많이 작용할 것 같습니다. 원장님의 경우 디자인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항상 ‘자연스러운 균형’과 ‘고유의 아름다움’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각 환자의 안면 비율, 미세한 근육 움직임, 그리고 피부 특성을 꼼꼼히 분석한 후 단순한 리프팅 효과를 넘어 얼굴 전체가 조화로운 결과물을 만드는 데 집중합니다. 캔버스에 섬세하게 색을 입히듯 환자 본연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리면서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리프팅 외 어떤 효과를 더 기대할 수 있을까요? 엠페이스는 단순한 리프팅 효과를 넘어 피부 탄력과 잔주름 개선, 그리고 페이스 라인 개선 등 다각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공합니다. 시술 후 촉진된 콜라겐 생성은 잔주름을 완화하고, 근육 자극 덕분에 얼굴의 볼륨과 윤곽이 다시 살아나며, 전반적 피부 톤이 개선되어 한층 생기 있는 인상을 선사합니다. 4~5년 전 생기 있어 보이는 모습으로 돌아가는 일종의 타임머신 같은 시술이라고 볼 수 있죠.
엠페이스 시술 시간과 통증, 붉어짐 등 다운타임이 궁금합니다. 엠페이스는 시술 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대부분 환자는 열감과 근육을 마사지해주는 느낌만 받을 정도로 통증이 거의 없어 마취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하다 보니 시술 직후 일시적으로 얼굴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수 시간 내 사라지기에 시술 직후 일상생활을 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만족스러운 시술 횟수, 그리고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시술 후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엠페이스는 일반적으로 2~3주 간격으로 4회 이상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꾸준히 받다 보면 탄력이 개선되고, 중안부가 짧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이 시술은 복리와 같은 매력이 있기에, 시술 회차가 늘어날수록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다만, 개인마다 맞춤 시술 계획이 필요하기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시술 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충분한 보습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리프팅 효과를 오래 유지하려면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진정과 보호에 초점을 맞춘 스킨케어가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과 함께 정기적 유지 관리를 병행하면 보다 오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술 전후 주의 사항과 시술을 고민하는 이에게 조언한다면. 엠페이스는 마취나 주사 없이 간단한 시술로 얼굴의 탄력과 균형을 찾을 수 있기에 부작용이 거의 없는 리프팅입니다. 하지만 모든 시술이 그렇듯이 개인의 피부 상태와 근육 특성에 따라 반응이 다르므로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숨은 아름다움을 찾고 싶다면 경험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디터 김현정(hjk@noblesse.com)
사진 이예지
헤어 & 메이크업 채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