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디올의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전시
Dior Beauty(디올 뷰티)의 예술과 여성에 대한 사랑을 엿볼 수 있는 전시, [MISS DIOR EXHIBITION – 12 WOMEN ARTIST]에서 세계적 여성 아티스트가 미스 디올을 저마다의 방식으로 해석했다.

디올 하우스는 예술과 여성에 대한 크리스챤 디올의 열정을 재현하며 국제적인 무대에서 활약을 펼치는 12명의 여성 아티스트들과 함께 특별한 미스 디올 전시회를 개최했다. [MISS DIOR EXHIBITION – 12 WOMEN ARTIST] 전시회에서는 아이코닉한 보우와 하운즈투스로 장식된 미스 디올 보틀에 현대적인 비전과 함께 유니크한 감성과 상징적인 디자인을 담아낸 독창적인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샤토 드 라 콜 누와르
전시회가 개최되는 샤토 드 라 콜 누와르는 바르주 교외 지역에 자리 잡은 크리스찬 디올의 마지막 집이다. 아버지와 여동생 캐서린 디올과 함께 머무른 곳으로 이곳과 사랑에 빠진 그는 이곳을 복원하고 거대한 저택을 만남과 열정이 꽃피우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정원을 직접 설계하고 곳곳을 아름다운 꽃과 예술 작품으로 채웠다. 디올 헤리티지의 정수를 확인할 수 있는 이곳에서 펼쳐진 미스 디올 전시회는 무슈 디올의 종합적인 프로젝트를 다시 한번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다.

크리스챤 디올, 그리고 예술 & 여성
어린 시절부터 당대의 그림에 관심을 보였던 크리스찬 디올은 평생을 예술에 헌신했다. 피에르 콜레와 함께 살바도르 달리를 비롯해 초현실주의를 대표하는 화가들의 작품을 지켜냈다. 패션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선 그는 몽테뉴가에 자리한 부티크에서 예술을 향한 열정과 영감을 꽃피우면서 위대한 꾸뛰르 디자이너로 성장해 나갔다. 모든 여성을 더욱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들고 싶었던 크리스챤 디올의 뜻을 이어받아 디올 하우스는 여성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도 그의 예술과 여성을 향한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인다.
“향수 보틀을 열면 제가 만든 드레스가 떠오르고, 여성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향기를 입을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그래서 저는 디자이너에게 머무르지 않고 퍼퓨머가 되었습니다.” – 크리스찬 디올
사랑과 자유를 상징하는 향수, 미스 디올
미스 디올은 1950년대가 시작되기 전 뉴 룩 실루엣을 탄생시킨 크리스챤 디올의 새로운 철학과 비전이 담겨 있다. 뉴 룩 컬렉션을 출시하며 무슈 디올은 디올 하우스만의 여성미를 표현하는 향수를 함께 선보이고 싶었다. 미스 디올은 그의 동생이자 프랑스 저항군의 일원이 되어 눈부신 활약을 펼친 여성 활동가 카트린느 디올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미의 향수다. 프랑스 전통 공예에서 탄생하여 세심한 묘사가 돋보이는 새틴 자카드 리본 형태의 아이코닉 보우가 장식된 보틀은 그 자체만으로 디올이 정의한 여성성을 상징한다.

NEW 미스 디올 오 드 퍼퓸
새롭게 출시된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은 벨벳티 프레쉬 플로럴 부케 향기로 다시 태어났다. 보틀 넥에 장식된 작지만 화려한 오뜨 꾸뛰르 보우는 플로럴 향기에 생기 넘치는 매력을 더해준다. 보틀 하단에는 상징적인 미스 디올 하운즈투스 패턴이 새겨져 있는데 미스 디올 오 드 퍼퓸의 이러한 요소들이 12명의 아티스트들의 작품에 영감을 불어넣었다.
[MISS DIOR EXHIBITION – 12 WOMEN ARTIST] 전의 작품 12선
에디터 소희진(heejinsoh@noblesse.com)
사진 제공 디올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