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만나는 유러피언 라이프스타일, 에이스에비뉴
부산 해운대에 유럽 프리미엄 가구 편집숍 에이스에비뉴가 오픈했다. 유럽의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명품 가구를 엄선해 유럽 현지 가격 그대로 선보인다. 소비자의 높은 안목과 까다로운 취향을 만족시키는 에이스에비뉴의 매력을 들여다보았다.

1층에는 에이스에비뉴가 판매하는 모든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전시한다.

1 1920년부터 자연과 인간, 실용과 미학의 가치를 가구에 반영해온 리바1920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2층.
2, 3 가죽을 누빈 듯한 디자인의 소파가 시그너처인 이탈리아 컨템퍼러리 가구 브랜드 박스터를 전시한 3층에는 조명과 가구의 이상적인 조합을 들여다볼 수 있다
의식주의 모든 부분에서 세련되고 풍요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것은 인간의 당연한 본능이다. 요즘처럼 집이 소유와 재산의 개념을 넘어 개인의 취향과 경험, 개성을 펼치는 공간이 된 시대에는 더더욱 그렇다. 매력적인 식탁에서 먹는 밥이 더 맛있고, 정교한 기술로 만든 매트리스에서 자는 잠이 더 달게 느껴지는 건 당연하다. 그렇기에 세련된 취향과 탁월한 안목을 검증받은 곳에서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들여다 보는 것은 늘 즐겁다. 물건의 가치 이상으로 취향과 안목이 돋보이는 곳이야말로 기꺼이 지갑을 열게 한다. 지난 4월 1일, 부산에도 이와 같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곳이 생겼다. 서울과 대전, 대구에 이어 부산에 네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에이스에비뉴다. 에이스침대가 2008년에 설립한 에이스에비뉴는 10년 넘게 국내에 최고급 유럽 명품 가구를 소개해왔다. 경험의 양과 질이 세련된 취향과 수준 높은 안목을 만드는 중요한 조건임을 감안할 때, 에이스에비뉴가 축적된 노하우로 선정한 가구는 의심할 여지 없다. 지상 5층, 연면적 2802㎡ 규모의 부산 매장 역시 에이스에비뉴만의 탁월한 큐레이션 감각이 돋보인다. 1~3층은 마치 갤러리처럼 입점 브랜드의 가치를 보여주는 전시 공간으로 꾸몄다. 형태와 기능 면에서 아이디어 넘치는 알플렉스(Arflex), 클래식과 모더니티를 넘나들며 가죽을 다루는 장인의 손길이 묻어나는 박스터(Baxter), 100여 년간 최상급 원목 가구의 진수를 보여준 리바1920(Riva1920)과 나무 원자재를 예술품으로 승화시킨다고 평가받는 포라다(Porada) 등 가구 브랜드를 층별로 개성 있게 배치했다. 4·5층에서는 최고급 소재와 장인정신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유럽명품 가구 브랜드와 지향점이 같은 에이스침대와 노르웨이 명품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Stressless)도 선보인다. 에이스침대의 ‘침대 과학’ 정신을 보여주는 매트리스 체험관과 에이스침대의 최고급 라인인 에이스헤리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수면 맞춤 센터까지 갖췄다. 탁월한 취향과 안목으로 완성한 큐레이션 못지않게 에이스에비뉴의 가격 정책 또한 방문객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각각의 가구에는 유럽 현지 매장과 동일한 유로 가격표가 붙어 있고, 그날의 환율에 따라 제품 가격이 정해진다. 해외 명품 가구를 수입할때 붙는 지나친 프리미엄과 세금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거품 없는 가격으로 최신 트렌드의 유럽 명품 가구를 보여주겠다는 에이스에비뉴의 자신감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풍부한 공간 구성의 경험을 살린 에이스에비뉴 부산점은 지역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거점이자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사랑받기에 손색없다. 보편적 대중성보다 각별한 취향을 깊이 있게 다룬 신중한 셀렉션은 일상적 공간에 특별한 경험을 더해줄 것이다. 들썩이는 봄기운이 일상에 조금은 특별한 변화를 꾀하라고 부추기는 지금이야말로 에이스에비뉴를 방문하기에 최적기다.
ADD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323 INQUIRY 051-337-1991

4 전통 목공 기술과 현대적 디자인의 원목 가구를 선보이는 포라다를 전시한 3층. 5 새로운 소재와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알플렉스 제품을 전시한 2층.
에디터 손지혜(프리랜서)
사진 공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