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삶에 여유와 품격을 더하는 ‘삼성 바실리체’

LIFESTYLE

좋은 입지, 품격 있는 인테리어, 편리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공간을 꿈꾼다면? ‘삼성 바실리체’가 삶을 풍요롭게 해줄 것이다.

강남 한복판의 화려한 도심 숲속 한눈에 띄는 독특한 외관의 주거공간이 들어선다. 고딕의 화려함과 섬세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삼성 바실리체’가 그 주인공. 테헤란로와 삼성로가 만나는 포스코사거리에 53세대로 건축될 예정이다.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이현호 교수가 외관을 설계하고 힐튼호텔, 갤러리아 에르메스 매장 등을 디자인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권소연이 내부를 아름답게 빚어낸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일하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현대인은 일과 휴식을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꿈꾼다. 삼성 바실리체는 업무와 휴식, 문화, 쇼핑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자리하면서도 발렛, 룸 클리닝, 세탁 등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하면서도 편안한 집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준다. 호텔처럼 보안과 프라이버시가 철저하면서도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곳. 나이와 성별을 막론하고 현대인들이 보편적으로 꿈꾸는 요소를 갖춘 주거 공간이다.

삼성 바실리체는 지하 4층~지상 18층, 전 세대 53실로 구성된다. 소형 아파트 규모의 오피스텔(아파텔), 3층 업무 시설(오피스), 지하 1층~지상 2층까지는 근린 생활 시설로 조성된다. 주거 공간 전용면적은 42~55㎡로 3가지 테마, 6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4층~17층까지는 1.5룸 구조를 기본으로 한 세대가 배치되고 18층에는 펜트 하우스가 자리한다. 빌딩숲에 가려 채광과 조망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4~6층 일부 세대는 오픈 스페이스로 처리하고 층수를 올렸다. 삼성 바실리체는 세 가지 테마로 만날 수 있다.

Sleek Glamorous Style
북유럽 감성의 웨인스코팅으로 고급스러움과 아늑함을 더했다. 화이트톤을 기본으로 곳곳에 포인트 컬러를 활용해 유니크한 공간을 연출했다.

Cotem Cozy Style
지적인 경쾌함이 느껴지는 코지한 인테리어로 한결 아늑한 복층 구조가 특징이다.

Courteous Edge Style
중후하면서도 에지있는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공간으로 절제된 색채, 우든 그릴 포인트가 격식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내부 인테리어와 보안에도 신경 썼다. 지능적인 설계로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주방에는 유럽 주방가구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독일 노빌리아(Nobilia)가 설치된다. 슬라이딩 도어와 공간 분할 시설은 독일 명품자재 기업 헤펠레(Hafele) 제품을 사용해 모던하면서도 친환경적인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1층 로비에는 안면과 지문을 인식하는 IoT 인증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강남구 삼성로 436에 자리하게 될 삼성 바실리체의 독보적인 장점 중 하나는 ‘입지’다. 지하철 2호선 선릉역과 삼성역, 9호선 삼성중앙역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라 서울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1년 내내 비즈니스 행사와 전시가 펼쳐지는 코엑스, 메가박스와 별마당 도서관이 자리한 스타필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 다채로운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영동대로 630m에 이르는 구간은 ‘차가 없는 거리’로 문화 공간이 조성될 예정. 복합환승센터(GTX A, C 노선, 위례 신사선, 2호선, 9호선 등)도 들어선다.

삼성 바실리체 홍보관은 역삼 아르누보호텔 2층에서 만날 수 있다. 신탁사는 생보부동산신탁㈜으로 신영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basilice-samseong.kr

 

에디터 김희성(alice@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