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세월의 흔적 다 버리고

BEAUTY

나이가 들수록 아름다운 추억은 쌓고, 얼굴에 드러난 세월의 흔적은 지워버리고 싶다. 그런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한다. 스타피부과의원에서 최근 디스커버리 피코 레이저를 도입, 기미와 검버섯, 색소침착, 문신 등에 효과가 탁월하고 안전한 시술을 제안한다.

조시형 원장

세상에서 제일 듣기 싫은 말이 하나 있다. 딴에는 꾸미고 나선 자리에서 지인이 무심히 던진 한마디. “오늘 컨디션 안 좋아? 피곤해 보여.” 애써 태연한 척, ‘간밤에 잠을 못 잤다’, ‘요즘 피곤의 연속이다’ 등으로 넘어가보지만 별 뜻 없이 한 말에 기분이 영 언짢아진다. 문제는 안색이다. 그 외에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상대가 만나자마자 내 얼굴에 눈을 맞추고 내뱉은 첫마디가 그랬을 땐, 달리 추측해볼 여지가 없다. 전체적으로 건강한 갈색 톤도 아니고 ‘얼룩덜룩하다’는 표현이 더 적절한 피부색, 아무리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발라도 여름내 햇빛에 집중 공격을 당한 듯한 피붓결, 그 덕에 늘어난 모공과 거친 피부 표면, 강렬한 태양 아래 이때다 싶어 세상 구경하러 나선 듯 얼굴 곳곳에 집중적으로 올라온 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침착, 처지고 주름진 듯한 얼굴…. 어디 그뿐인가. 검게 탄 피부로 말미암아 여드름 자국은 왜 또 그렇게 도드라져 보이는지. 상황이 이러하니 여름 다 가고 선선한 바람 불기 시작하는 요즘, 내 피부에 ‘은혜’를 선사하고 싶어진다. ‘일단 상담만이라도?’ 하는 맘으로 들른 스타피부과의원의 조시형 원장은 여름내 소홀히 한 피부에 대해 이렇게 진단한다.
“비유를 하자면, 햇빛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침들이 내려와 피부를 뚫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런 노출이 쌓여 피부의 손상과 노화를 일으킵니다. 자외선 노출로 늘어진 모공, 기미와 주근깨, 잡티, 붉은 여드름 자국 등의 색소 질환이 좋지 않은 안색을 만드는 데 한몫했을 거고요. 이와 같은 색소질환은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고 크기도 커지므로 빨리 치료할수록 좋습니다.”

1 검버섯, 오타 모반, 문신 등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디스커버리 피코 레이저. 2 한 번의 조사만으로 테스트지의 검정 원형을 희미하게 만드는 디스커버리 피코 레이저. 3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의 스타피부과의원.

색소 질환으로 인한 안색 개선에는 다양한 파장대의 레이저를 함께 사용해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진단과 함께 조시형 원장은 최근 병원에 새롭게 도입한 ‘디스커버리 피코’ 레이저 시술을 제안했다. 엑셀V, 피코슈어 등 기존의 레이저보다 균일하고 빠르게 레이저를 조사해 피부의 열손상을 최소화하고 시술 통증이 적을 뿐 아니라 색소 질환을 더 잘게 쪼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디스커버리 피코 레이저는 피코 세컨드(pico-second), 즉 1조분의 1초라는 가늠할 수도 없을 만큼 짧은 조사 시간 안에 고출력으로 균일하게 색소를 파괴해 열 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시술 후 부작용 또한 적습니다. 표피를 거의 손상시키지 않고 주변 조직의 열손상이 적어 시술 시 통증과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시술 후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는 편이고요. 크고 두꺼운 색소를 잘게 부술 뿐 아니라 미세한 색소에도 반응해 색소 질환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레이저입니다. 그래서 다소 어려운 오타모반, 검버섯, 문신 등에도 적용하면 좋은 레이저 시술입니다.”
디스커버리 피코 레이저는 문신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특히 공무원 시험이나 결혼을 앞두고 급히 문신을 지우고 싶은 이들, 나이가 들수록 색이 탁해지고 피부 처짐으로 모양이 변한 눈썹이나 아이라인 문신을 제거하고 싶은 이들에게도 적합하다고. 미국(FDA), 한국(KFDA), 유럽(CE)에서 안정성과 효과까지 검증받아 피부과를 찾아온 이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으며, 그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한다. 조시형 원장은 칙칙한 안색을 개선하기 위한 모든 시술에 대한 당부의 말도 전했다.
“제아무리 최신 기술을 적용한 레이저라도, 그것을 다루는 의료진의 섬세함과 실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깡통에 지나지 않습니다. 또 모든 시술은 전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밝은 안색을 원한다면 평소의 생활 습관도 무척 중요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고 충분히 쉬기,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 크림 꾸준히 꼼꼼하게 바르기, 규칙적인 생활과 건강한 식단 등 뻔한 얘기지만 우리 피부가 가장 필요로 하는 걸 잊어서는 안 됩니다.”

문의http://www.star-pibu.co.kr

 

에디터 손지혜(프리랜서)
사진 공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