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프를 누비는 스타일
올겨울 설원의 슬로프를 가로지를 계획이 있다면, 패션 브랜드에서 준비한 멋스러운 스키웨어에 눈길을 돌려볼 것.

Dsquared²
디스퀘어드2가 새롭게 공개한 2017년 스키 컬렉션에선 브랜드의 정체성과 같은 체크 패턴, 캐나다 국기와 컨템퍼러리한 감성을 모두 발견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특별한 건 딘 & 댄 형제가 가장 아끼는 패브릭인 데님 스키웨어. 스트레칭과 방수 기능을 더한 데님을 사용해 격한 운동 중에도 스타일리시함을 유지할 수 있다. 큼직한 로고가 돋보이는 초경량 겨울용 스웨트셔츠 역시 마찬가지!

Moncler
몽클레르 그레노블은 유명 스키용품 브랜드와 협업한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인다. 헬멧 전문 브랜드 카스크(Kask)와 손잡고 출시한 매트 블랙 컬러 헬멧은 통기성, 자외선과 빛 차단 기능, 안개에 대한 저항력 등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한다. 또한 내부에 마이크로폰과 고품질 오디오 블루투스 시스템을 장착해 디지털 기기와 연동이 가능하다고. 스키 플레이트 브랜드 자이(Zai)와는 클래식한 스키 컬렉션을 출시한다. 카본, 스틸, 알루미늄, 열가소성 플라스틱과 고무 같은 재료를 두루 적용해 몽클레르만의 미학을 선보이는 동시에 내구성과 안정성에도 공을 들인 것이 특징. 두 제품 모두 스키 전문 선수와 애호가의 구미를 당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Net-a-Porter
지난 10월 26일, 온라인 편집숍 네타포르테에서 겨울 스키 시즌을 맞아 네타스포터(Net-a-Sporter) 카테고리에 특별한 스키 숍을 마련했다. 요 근래 가장 각광받는 스키복 전문 브랜드 퍼펙트 모먼트(Perfect Moment)의 폴라 베어와 스타 모티브를 결합한 컬렉션, 또 스키 전용 의상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옮겨온 펜디 스키 컬렉션 역시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펜디는 네타포르테 스키 숍에서만 만날 수 있는 논-퍼(non-fur) 셀렉션을 만들기도 했다고. 이 밖에도 캐나다구스, 피레넥스와 쉬스(Kjus), 문부츠 등 겨울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브랜드를 모두 한자리에 모았다.

Fusalp
6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의 윈터 웨어 전문 브랜드 퓨잡(Fusalp)이 국내에 공식 런칭했다. 프랑스 국가 대표 선수의 스키복을 제작하며 전통을 쌓은 이후, 2013년부터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로 변화를 꾀한 브랜드다. 자체 개발한 페르포텍스(Perfortex), 소로나(Sorona?), 테르몰라이트(Thermolite?) 등을 사용해 슬림한 피트를 완성하는 것은 물론, 흡수성과 통기성, 보온성을 비롯한 기능을 극대화한다. 그뿐 아니라 몸의 움직임에 따라 소재와 충전재, 봉제 방식을 달리해 최상의 착용감을 선사한다.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비롯해 청담 비이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에디터 한상은(hanse@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