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분위기를 더하는 숏컷 헤어
짧아질수록 얼굴선은 더욱 또렷해지고, 분위기는 한층 짙어집니다. 올가을, 송혜교, 정은채, 김고은, 장도연의 숏컷 스타일을 참고해 자신만의 우아한 가을 무드를 완성해보세요.

송혜교
단정한 매력이 돋보이는 송혜교의 숏컷은 짧지만 가벼운 실루엣으로 얼굴선을 또렷하고 입체적으로 강조합니다. 얇은 안경 프레임과 어우러져 차분하면서도 지적인 무드를 완성하며, 헤어 라인이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정은채
이마가 드러나도록 양쪽 귀에 자연스럽게 꽂은 헤어가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주며, 끝부분에 굵게 말린 컬이 자유롭게 흩어져 내추럴한 무드를 더합니다. 정은채의 숏컷은 과한 연출 없이도 그녀만의 고유한 분위기와 개성을 한층 부각시키는 것이 매력 포인트. 가을의 차분하면서도 시원한 계절감과 어우러져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김고은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들어간 컬 덕분에 김고은의 숏컷은 사랑스럽고 발랄한 매력을 한껏 드러냅니다. 이마를 드러내는 짧은 앞머리 디자인이 얼굴선을 살려주고, 네추럴하게 흐르는 컬이 부드럽게 연결되며 부드러운 분위기까지 더해주죠. 별다른 손질이나 특별한 스타일링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볼륨과 생기가 느껴져, 데일리하게 즐길 수 있는 숏컷 스타일로 완성됩니다.

장도연
오랜 기간 숏컷을 고수해온 장도연. 볼륨감 있는 앞머리가 자연스럽게 옆머리로 이어지며, 둥글게 뒷목을 감싸는 실루엣을 완성합니다. 짧아진 헤어스타일 덕분에 큰 키가 더욱 돋보여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지고, 한층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자아내죠.
에디터 장유주(yuju@noblesse.com)
사진 출처 각 셀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