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마일 웨어를 개성 있게 연출하는 방법
잠깐의 집 앞 외출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원마일 웨어의 실용적인 팁을 소개한다

For One-mile Wear
왼쪽 세로 형태의 멀티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보헤미안 무드를 강조한 맥시 드레스 Dior, 하늘빛 컬러가 돋보이는 레더 소재의 재키 1961 미니 호보 백 Gucci.
오른쪽 포근한 감촉의 자카드 코튼 소재 재킷, 그래픽적 프린팅을 가미한 폴로셔츠와 스커트, 간편하게 휴대폰을 넣어 다닐 수 있는 미니 크로스 보디 백, 스트랩 샌들 모두 Chanel.
A Unique Point
독특한 장식이나 디테일의 아이템은 룩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별다른 특징 없는 베이식한 의상일지라도 아이템 하나만 잘 활용하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꾸안꾸’와 꾸민 옷차림에 또 한번 꾸민 듯한 ‘꾸또꾸’ 스타일을 모두 아우르는 멋스러운 원마일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The Lady’s Shorts
시즌을 막론하고 트렌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길이별 쇼츠. 캐주얼한 프린팅 티셔츠 등과 매치하면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반면, 대조적 분위기의 재킷을 걸치는 순간 예의를 갖춰 차려입은 숙녀의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Active Sportswear
활동성이 좋은 소재와 실루엣의 조거 팬츠를 전혀 어울리지 않을 법한 의상이나 액세서리와 조합해보자. 신경 쓰지 않은 듯 평범한 스타일도 몸에 딱 달라붙는 상의, 고혹적 분위기를 자아내는 스틸레토 펌프스와 매치하면 쿨한 무드의 룩으로 재탄생한다.
Dresses & Jumpsuits
입고 벗기 편한 드레스와 점프슈트는 아우터따라 분위기를 쉽게 전환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스포티 무드의 점퍼를 걸치면 경쾌한 느낌을 살릴 수 있고, 여성스러운 카디건이나 재킷과 매치하면 색다른 믹스 매치 스타일로 거듭난다.
에디터 박소현(angelapark@noblesse.com)
사진 이현석
모델 알라(Alla)
헤어 & 메이크업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