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런 달력 어때요?

LIFESTYLE

1년에 단 한 번, 새해를 앞두고 제일 먼저 준비하는 달력. 한번 선택하면 1년 내내 한곳에서 자리를 지키는 달력이니 올해는 조금 독특한 디자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2016년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제안하는 신년 달력.

Goody Grams
비석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매력적인 구디 그램스의 캘린더. 가로 11cm, 세로 12cm로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다. 수동으로 요일을 설정하는 아날로그 타입으로 하루를 시작하거나 마무리하면서 날짜를 바꾸면 된다. 컬러는 골드, 실버, 브론즈로 출시해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Cool Enough Studio
일상의 평범한 물건에 새로운 기능을 부여해 재미를 주는 브랜드 쿨 이너프 스튜디오. 올해 처음 출시하는 이 달력은 일, 월, 년으로 이루어진 날짜를 초, 분, 시로 표현한다. 브로마이드형 달력 중간에 1부터 12까지 숫자를 적고, 각 시간 사이에 1부터 31까지 표기해 날짜를 확인하는 방식. 멀리서 보면 시계 같은 이 캘린더는 1년의 기록을 시간으로 표현한 발상의 전환이 돋보인다.

Lexon
펄럭거리는 종이 달력이 번거롭다면 전자 달력에 도전해보자. 프랑스 디자인 생활용품 브랜드 렉슨에서 선보이는 전자 달력은 일반 달력 모양을 그대로 축소해 전자식으로 표기한다. 년, 월, 일 표기는 물론 시계 기능도 갖췄다. 2099년까지 달력을 표시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아이템으로 컬러는 블랙, 화이트로 출시한다.

Munito
천연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무니토의 원목 달력. 특별한 마감 없이 내추럴한 목재의 성질을 그대로 이용해 따뜻한 느낌을 준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인데, 한 달 주기로 나무의 위치를 바꿔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요일은 화이트 스프루스 원목으로 제작해 하단에 표기하고 격달로 있는 31일은 테두리로 표시해 헷갈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Rifle Paper Co.
한 권의 동화책을 보는 듯한 일러스트가 매력적인 라이플 페이퍼 코의 일러스트 달력. 미국에서 시작한 디자인 스튜디오 라이플 페이퍼 코는 사랑스럽고 몽환적인 일러스트를 더한 다채로운 문구,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6년 달력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레이션을 담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친환경 지류와 물감을 이용해 핸드 프린트로 제작, 정성이 깃들어 있다. 가로 29cm, 세로 43m 사이즈의 벽걸이용으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