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자연의 빛을 머금은 조세핀

FASHION

쇼메의 아이코닉 컬렉션 조세핀이 다채로운 원석과 진주를 더한 디자인으로 변신을 꾀했다. 유려한 곡선과 컬러의 변주가 시선을 이끈다.

화이트 골드 소재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정중앙에 각각 페어 컷 시트린, 로돌라이트, 아메시스트, 아쿠아마린을 장식한 조세핀 아그레뜨 링 컬렉션.

나폴레옹의 황후이자 쇼메의 뮤즈 조세핀 황후는 지금까지도 쇼메 스타일에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주얼리 세공 238년의 오랜 역사와 함께 조세핀 황후를 찬미하기 위해 탄생한 조세핀 컬렉션. 이번엔 그녀의 패션에서 중요한 영감의 원천이었던 자연의 빛을 가미해 컬렉션에 변주를 주었다. 열대식물이 자생하는 마르티니크섬에서 나고 자란 그녀는 황후가 된 이후 마르티니크섬에서의 추억과 영감을 자신의 패션에 녹여냈다. 그녀의 옷장은 장미와 난초, 수국, 아가판투스꽃에 담긴 눈부시고 섬세한 색으로 가득했다. 또한 동양미와 무지갯빛을 품은 진주는 그녀에게 짙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보석이었고, 다이아몬드와 진주를 함께 착용하는 그녀의 스타일링 감각은 많은 귀족에게 영감을 주기도 했다.

1 화이트 골드 소재에 페어 컷 시트린을 세팅한 링.
2 다양한 컬러 스톤과 진주를 믹스 매치할 수 있는 아그레뜨 링 컬렉션.
3, 4 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와 페어 컷 아쿠아마린을 세팅한 조세핀 아그레뜨 펜던트와 이어링.

이처럼 조세핀 황후가 패션에서 추구한 자연의 색감과 진주를 이번 조세핀 아그레뜨 컬렉션의 링, 이어링, 펜던트 그리고 브레이슬릿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특히 아메시스트부터 시트린, 페리도트, 아쿠아마린, 로돌라이트까지 다채로운 컬러 스톤을 접목한 아그레뜨 링은 우아한 티아라 실루엣을 따라 세팅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와 조화를 이루며 경쾌하면서도 영롱한 광채를 발산한다. 또한 진주를 더한 아그레뜨 링은 2가지 스타일로 선보이는데,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로 수놓은 화이트 골드 밴드 아래 3개 또는 5개의 아코야산 진주를 드롭 형태로 장식해 우아한 자태를 뽐낸다. 영롱한 빛을 머금은 컬러 스톤의 링과 진주 세팅의 링을 함께 착용하면 경쾌함과 우아함을 넘나드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에디터 이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