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정윤기’s Choice – BAG in RAFFIA

FASHION

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장마도 끝이 보입니다. 이제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오롯한 여름만이 남아있죠. 본격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해 스타일리스트 정윤기가 엄선한 올해의 라피아 백을 소개합니다. 근사한 바캉스를 꿈꾸고 있다면 필수!

LOEWE – SMALL LOEWE FONT TOTE
 


산뜻한 매도우 그린이 기분을 업 시켜주는 로에베의 폰트 토트백을 소개합니다. 대비되는 블랙 시그너처 로고가 돋보이는 이 가방은 마다가스카르산 라피아 잎으로 수작업 직조, 스페인에서 제작되었습니다. 토트백과 숄더백으로 모두 연출 가능하며, 탈착 및 조절 가능한 스트랩이 포함되어 있어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KENZO – BEACH MINI RAFFIA BUCKET BAG
 


바캉스에서도 소지품 모두를 포기할 수 없는 보부상을 위한 라피아 백을 찾고 있다면 겐조의 라피아 버킷백이 제격입니다. 내추럴한 스타일에 ‘BOKE FLOWER’ 모티브와 브랜드 로고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화이트 드레스와 같이 미니멀한 룩과 매치하면 더욱 빛을 발할 거예요.

HERMÉS – POCHETTE D’ETÉ POUCH IN PANAMA AND SWIFT CALFSKIN
 


호텔 라운지를 이용할 때나 가벼운 산책길을 나설 때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에르메스의 포쉐트 데테 파우치. 천연 소재로 핸드 위빙한 파나마에 레드 가죽과 캔버스를 덧대어 바구니 형태로 완성했습니다. 또한 중앙에 자리한 정교한 레이싱 디테일은 브랜드의 장인 정신을 대변하는 포인트입니다.

BOTTEGA VENETA – LARGE HOP
 


올해 보테가 베네타의 홉백 열풍이 뜨겁습니다. 여름을 맞이해 카프 레더와 라피아의 믹스 매치로 새롭게 선보인 홉백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타임리스한 호보 셰이프에 피라미드형 실루엣으로 재탄생해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죠. 휴양지는 물론 어느 때에도 두루 잘 어울리는 라피아 백을 찾는다면 눈여겨보세요.

FENDI – PEEKABOO MINI BAG
 


펜디의 아이코닉한 피카부가 라피아를 입고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브라운 카프스킨 트리밍을 더하는 센스로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톱 핸들과 탈부착 및 길이 조절이 가능한 숄더 스트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실용적입니다. 하지만 이 가방 또한 잠금장치를 풀어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게 드는 것이 쿨한 애티튜드가 아닐까요?

DELVAUX – PIN MINI BUCKET OSIER
 


프랑스산 천연 고리버들과 매끄러운 드림 카프 가죽이 조화를 이루는 델보의 팽 미니 버킷 오지백. 두 가지 컬러를 규칙적으로 배열해 이그조틱한 감성을 배가했습니다. 한 땀 한 땀 손으로 엮어낸 듯한 정교한 위빙은 델보만의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어 고급스러움을 자아내죠. 반전 매력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출시해 앙증맞은 실루엣을 자아낸다는 사실.

CELINE – CLASSIC PANIER SMALL BRAIDED TRIOMPHE IN RAFFIA AND CALFSKIN
 


해변으로의 휴가는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이지만, 많은 짐을 스타일리시하게 수납하고 싶은 고민은 늘 따라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아이템은 바로 셀린느의 라피아 백. 보디 전체에 은은하게 자리한 트리옹프 패턴으로 독보적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게스트 에디터 정윤기
에디터 오경호(okh@noblesse.com)
사진 courtesy of bra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