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지금은 쿼터집을 입어야 할 때

FASHION

스타일링도 쉽고, 편안하기까지 한 아이템에 유행까지 겹쳤다.

미국에서 ‘회사원의 유니폼’ 취급받던 쿼터집(Quarter-zips)이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패션이 아니라 인터넷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틱톡에서 “우린 나이키 테크도 안 입고, 커피도 안 마셔. 대신 쿼터집이랑 말차 라떼를 마셔”라는 내용의 영상이 바이럴 됐기 때문이죠. 그런데 흥미롭게도 이 바이럴이 실제 패션 트렌드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미국 청소년들은 실제로 쿼터집을 구매합니다. 2024년 중반 이후 18~24세 미국 청소년 사이에서 쿼터집의 매출이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렌드와 관련된 틱톡 조회수는 같은 기간 동안 5천만 건을 넘어섰고요.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지난 12개월 동안 “쿼터집 풀오버 비즈니스 캐주얼”에 대한 검색이 2,250% 증가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에르메스, 루이 비통, 미우미우 등 브랜드의 2025 FW 컬렉션에서도 쿼터집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트렌드와 실제 패션 트렌드가 우연히도 맞아 떨어진 시기인 것이죠. 이번 시즌, 스타일링도, 입기에도 편안한 쿼터집을 들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트렌드에 발맞춰서 말이죠.

 

에디터 심은보(shimeunboss@noblesse.com)
사진 @miumiu, @hermes, @louisvuitton, @sandyliangm, TPG/MEGA, Tyler Joe, Splash News, @centralc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