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란제리, 슬립 드레스
그 누구보다 돋보이게, 그 어느 때보다 매혹적으로 보이고 싶을 때 선택할 아이템.

왼쪽부터Chloé 2025 S/S Collection, 3.1 Phillip Lim 2025 S/S Collection
디자이너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영원불멸의 트렌드 키워드 중 ‘란제리’를 빼놓을 수 없다. 레이스와 실크, 시폰이 어우러진 섬세하면서도 아스라한 소재에 코르셋, 뷔스티에 등의 디자인이 들어간 매혹적인 스타일의 란제리 룩은 캣워크에 등장하는 순간 모든 이들을 숨죽이며 보게 하기 때문이다. 올봄, 란제리에서 영감받은 수많은 아이템 중 무대를 장악한 키워드는 바로 ‘슬립 드레스’다. 가느다란 끈의 스파게티 스트랩부터 레이스가 덧대어진 스타일까지, 같은 슬리브리스 드레스라도 란제리 느낌이 더해진 슬립 드레스는 섹시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발산하며 전체 느낌을 완전히 다르게 만들어준다. 실제로 노출을 많이 하지 않고도 그 야릇한 분위기만으로도 주위를 압도하는 슬립 드레스! 우아함을 연출하고 싶다면 맥시 길이를, 발랄한 핀업 걸 스타일을 원한다면 미니를 선택할 것.



현실에서 란제리 룩을 어떻게 연출할 수 있을까 고민이라면, 컬렉션 스트리트에서 슬립 드레스를 선택해 아이코닉한 룩을 완성한 패션 피플들의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자. 레이스가 만발한 슬립 드레스에 블랙 카디건이나 삭스, 부츠 등을 매치해 한결 모던하면서 웨어러블한 분위기를 드리운 게 포인트. 만약 슬립 드레스 단독으로 입는 게 아직 자신 없다면 티셔츠나 블라우스를 이너로 레이어링해 걸리시한 분위기를 더하는 것도 좋다. 빈티지 풍의 아련한 무드와 갓 잠에서 깬 순수하면서도 도발적인 느낌을 동시에 거머쥘 수 있는 아이템, 슬립 드레스는 분명 어렵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아이템임이 분명하다.
에디터 이혜민(프리랜서)
사진 Spot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