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콘크리트 숲에서 만난 자연

LIFESTYLE

도심 속, 자연이 그리워진다면 둘러볼 만한 식물 편집숍.

입춘이 지났다는 사실이 무색하게 새하얀 눈과 매서운 칼바람이 들이닥쳤고, 한파가 지나고 나니 어쩐지 이른 자연을 느끼고 싶어졌다. 다가올 봄을 고대하며 홈 가드닝 식물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희귀식물까지, 도심 속 작은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식물 편집숍을 찾아 나섰다.

4T
풍부한 채광이 드는 통창 너머 유토피아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분재와 야생화를 중심으로 실내 관엽식물, 난초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큐레이팅하고 가드닝을 통해 산뜻한 비주얼을 선보인다. 유연한 형태와 비정형적 컬러패턴이 매력적인 3D 화분또한 만나볼 수 있는데, 오브제로서의 활용도가 뛰어날뿐더러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로 친환경적이기까지 하다. 씨앗 발아부터 식재까지 즐길 수 있는 실생 분재 키트와 유니크한 가드닝 도구까지 갖춰져 있으니 ‘식집사’를 꿈꾸는 이라면 방문해 보길 권한다.
ADD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1길 29-26, 2F

CON
희귀식물 마니아라면 지나치지 못할 아프리카 괴근식물을 취급하는 곳. 코덱스(Caudex)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생소한 식물은 척박한 환경에서 서식해 몸통, 줄기, 뿌리가 한 덩어리로 팽창된 형태로, 자생지 특성에 따라 그 모습 또한 제각각이다. 강렬한 인상 덕에 취급하는 곳이 몇 없어 좀처럼 접하기 어렵지만 이곳에서만큼은 개체별로 가지각색 수형을 지닌 식물을 둘러볼 수 있다. 오프라인 숍은 리뉴얼 단장을 마치고 2월 넷째 주에 새로이 모습을 비출 예정.
ADD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115-27

루트 클럽
오랜 기다림과 숙련된 기술을 요하는 분재는 고루한 취미라는 이미지에 가려져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효창공원 인근 캐주얼한 분재 문화를 전파하고 대중 예술로서 풀어내기 위해 움직임을 꾀하는 유쾌한 공간이 들어섰다. 자그마한 영역 안에서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1:1 방문 예약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분재를 둘러보고 상담할 수 있고, 무엇보다 장기간 부재로 관리가 어려울 경우 대리 케어와 수형교정 및 분갈이 또한 가능한 것이 이곳의 장점.
ADD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문동 38-154

Q.E.D
마포구 서교동의 한적한 주택가 골목 안 싱그러움이 뻗어 나오는 Q.E.D는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화분에 식물을 식재하여 전시, 판매하는 식물 편집숍이자 디자인 스튜디오다. 강인한 생명력과 실내 환경 적응력이 뛰어난 식물을 주로 취급하여 선물용으로도, 홈 가드닝 입문용으로도 제격. 눈여겨볼 점은 3D 프린터로 직접 제작한 화분과 식물을 골라 조합할 수 있다는 것으로, 전통 도자기의 단아한 곡선 형태와 광택감 있는 소재가 만나 독특한 매력을 자아낸다.
ADD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247-24

 

에디터 강유진(yujin@noblesse.com)
사진 4T, CON, 루트클럽, Q.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