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After Vacance

BEAUTY

바쁜 일상을 내려놓고 떠나는 바캉스는 여름이 즐거운 이유 중 하나. 휴양지에서 보낼 꿈같은 하루를 상상하며 마음이 들뜨는 것도 잠시, 여행이 끝난 후 찾아올 기미와 칙칙한 피부가 걱정이라면 스타피부과에서 제안하는 피부 관리법을 눈여겨보자.

작열하는 태양 아래 반짝이는 물결과 새하얀 모래사장, 한 폭의 그림 같은 이 풍경을 아무 대책 없이 즐겼다간 피부를 망치는 지름길로 들어선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모래사장이나 해수면은 자외선을 반사해 도심에 비해 피부에 닿는 자외선이 증가하고 물놀이 후 피부 표면에 맺힌 물방울은 자외선을 끌어모으는 돋보기 역할을 한다. 이는 해변에서 자주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바캉스 기간에 가장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피부 문제는 선번이 아닐까? 일광으로 인한 선번은 깨끗한 수건을 찬물에 적셔 수시로 냉찜질을 하거나 차가운 우유를 솜에 묻혀 피부에 얹으면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에 물집이 생기거나 홍조가 심해진다면 야외 활동을 피하고 전문의와 상담할 것을 권한다. 일반적으로 바캉스를 다녀온 후 화이트닝 시술을 즉시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우선 자외선과 땀으로 지친 피부에 휴식을 선물하는 것이 급선무. 스타피부과에서는 피부 컨디션에 맞게 진정 시술과 화이트닝 시술을 추천하는데, 평소 기미와 주근깨가 눈에 띄었다면 자외선에 의해 면적이 넓어지거나 색소가 더 짙어질 수 있으니 당장 시술을 받지 않더라도 미리 상담받는 것이 좋다. 피코슈어, 노블렉스, 엑셀브이 3가지 레이저 기기를 적절히 번갈아 사용하는 스타피부과의 트리플 토닝은 각 레이저의 장점을 극대화해 비교적 단기간에 화이트닝 효과를 낼 수 있는 맞춤형 시술. 1~2주 간격으로 5회 이상 치료하면 만족할 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시술 후에는 되도록 야외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지만, 여의치 않은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시술 부위의 색소침착을 예방한다.
여름은 자외선 지수가 높은 계절인 만큼 화이트닝뿐 아니라 피부 노화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자외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만들기 때문. 실제로 여름철 화이트닝과 더불어 많이 문의하는 것 중 하나가 리프팅 시술이다. 특히 바캉스 후 피부 속은 이미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 경우 초음파를 이용하는 울쎄라와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하는 써마지 CPT를 피부 타입에 따라 번갈아 시술 받을 것을 추천한다. 특히 ‘초음파로 하는 안면 거상술’이라고도 불리는 울쎄라는 1회 시술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처진 턱선, 팔자 주름, 볼과 눈가의 미세한 주름까지 시술 가능하며 한 달 후부터 울퉁불퉁한 페이스 라인이 서서히 개선되기 시작해 최장 1년까지 효과가 지속돼 만족도가 높다.
도움말 조시형·우혜진 원장(피부과 전문의) 문의 051-818-2300, http://www.star-pibu.co.kr(스타피부과의원)

에디터 | 박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