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Age is Just a Number!

BEAUTY

로션 하나만 발라도 생생함과 탄력을 유지하던 좋은 시절은 지나갔다고 아쉬워하지 않아도 된다. 달팡이 심혈을 기울여 탄생시킨 엑스큐사지가 있으니까. 내면까지 건강해진 찬란한 피부가 발산하는 생기, 이제 다시 되찾을 수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장편소설 <스푸트니크의 연인>을 처음 읽은 20대에는 작가 특유의 독특한 감성이 좋았고, 30대에는 책 속에 담긴 외로움에 대한 고찰이 좋았다. 하지만 불혹의 나이에 접어든 이후, 가장 기억에 남는 단락은 엉뚱하게도 외모에 대한 것이다. “원한다면 열 살 정도는 충분히 젊어 보일 수 있을 법했지만 그녀는 그런 노력을 굳이 하지 않았다. 다만 자신의 나이를 아무런 어려움 없이 받아들인 채로 그 나이를 표면 위에 자연스럽게 흘러가도록 내버려뒀다”라니! 멋지지 않은가?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탄력을 잃어가는 얼굴을 비추는 거울 앞에선 평소 그토록 마음에 와 닿던 이 소설 속 문장의 감흥도 속절없이 사라져버린다. 다섯 살만이라도 젊어 보일 수 있다면, 소설 속 여주인공과는 정반대로 그 어떤 노력이라도 하고 싶은 게 솔직한 심정이니까. 지난겨울, 허황된 꿈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결코 떨쳐낼 수 없던 이런 생각을 기분 좋게 날려준 고마운 존재를 만났다. 식물에 담긴 스킨케어 효능에 주목한 피부과 의사 피에르 달팡이 설립한 브랜드 달팡의 인스티튜트에서 달팡이 새롭게 선보이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엑스큐사지(Exquisa^ge) 라인을 미리 경험해보는 시간이 주어진 덕분이다. 전 세계 런칭에 앞서 공개한 자리라 특별함을 더했는데, 달팡 고유의 철학을 지루한 설명 대신 생생한 경험을 통해 체득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단연 눈에 띄었다. 아트 스톤을 이용해 핸드 마사지를 해주는 마사지룸, 달팡 특유의 매혹적인 자연의 향기와 다양한 텍스처를 느껴볼 수 있도록 마련한 텍스처바(bar)로 구성한 행사장은 요란한 마케팅 없이 제품의 효능만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달팡의 힘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더불어 이날 행사장에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앙투아네트 프아송(Antoinette Poisson)과 진행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공개하는 시간도 마련해 참석자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10개의 클러치와 인형의 집처럼 재현한 미니어처가 그것으로, 시크함과 패셔너블한 감각을 더한 디자인이지만 화려함보다는 진중함을 화두로 삼는 달팡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시선을 붙잡았다.

 

 

앙투아네트 프아송과 진행한 컬래버레이션 작품도 참석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이목을 모았다.

달팡 특유의 텍스처와 향을 경험해볼 수 있는 텍스처 바

아트 스톤과 달팡의 인기 아이템인 아로마 오일로 핸드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달팡 인스티튜트의 우아한 내부에 마련된 3개의 룸을 둘러보며 브랜드의 파리지앵 DNA를 만끽한 여유로운 시간의 끝. ‘찬란한’이라는 의미를 지닌 프랑스어 형용사 ‘엑스퀴(exquis)’에 ‘나이(a^ge)’를 더한 네이밍이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매혹적인 방식으로 자극하던 엑스큐사지라인을 드디어 공개했다.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언제나 바로 지금’이라는 간결하면서도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담아 탄생시킨 라인인만큼 엑스큐사지 라인은 여성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에 귀 기울인 듯했다. <스푸트니크의 연인>의 여주인공처럼 숫자에 불과한 나이를 상대로 벌이는 쓸데없는 싸움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단순히 젊어 보이는 착시 효과가 아니라 내부부터 다진 건강한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피부를 원하는 여성을 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시한 것이다.

 

달팡의 뉴 안티에이징 솔루션, 엑스큐사지 뷰티 리빌링 크림과 세럼(왼쪽부터)

엑스큐사지 뷰티 리빌링 세럼(Exquisa^ge Beauty Revealing Serum)과 엑스큐사지 뷰티 리빌링 크림(Exquisa^ge Beauty Revealing Cream)으로 이어지는 엑스큐사지 루틴이 피부에 즉각 부여하는 특유의 탄력과 활기의 비밀은 ‘셀루비 콤플렉스(CelluVie™ Complex)’에 담겨있다. 달팡의 연구진이 개발해낸 이 비밀의 열쇠는 피부 본연의 콜라겐 생성력을 2배로 끌어올리는 효능을 발휘한다고. 이 놀라운 콤플렉스는 프랑스 해안가에 자라는 해조류 미나리아 디지타타 추출물에 피부 탄력에 작용하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 피부에 쌓인 피로의 흔적을 말끔히 지워내는 무환자나무 열매 추출물과 카이살피니아 스피노사 추출물을 정성스럽게 더해 완성한 것이다. 여기에 프리지어, 그린애플 같은 프레시하면서 여성스러운 천연 향기를 첨가해 마치 아로마 테라피를 경험하는 듯한 릴랙싱 효과까지 갖췄다.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셀루비 콤플렉스의 탁월한 효능을 느낄 수 있는 것만으로 ‘역시 달팡!’이라는 감탄사를 자아내는 엑스큐사지 라인에서 특히 주목할 부분은 세럼과 크림 각각에 셀루비 콤플렉스와 함께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내는 특별한 성분을 더했다는 점이다.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드는 깃털처럼 가벼운 텍스처가 특징인 세럼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아티초크 잎 추출물과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 플랑크톤 성분을, 크리미하면서도 결코 부담스럽지 않은 텍스처에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고루 담은 크림에는 식물성 효모 추출물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그리고 보리와 오이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를 더했다.이로써 피부 속 수분이 오래 유지되고, 피부 자체의 유해 환경 방어 메커니즘을 강화해 피부가 한층 생기를 띠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엑스큐사지 라인만을 위해 고안한 고유의 홈 케어 마사지 리추얼은 달팡이 준비한 또 하나의 선물이다. 설명서에 따라 두세 번 정도만 실시해보면 쉽게 익힐 수 있다. 인스티튜트에서 탄생한 스파 브랜드의 명성을 매일 집에서 만끽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한국에는 5월 초에 상륙 예정인 달팡의 새로운 얼굴, 엑스큐사지. 한국 런칭에 앞서 몇 개월 전부터 미리 사용해본 필자에게 생긴 변화를 귀띔하면, 피부가 훨씬 좋아졌다는 칭찬보다 더욱 소중한 깨달음을 얻었다는 사실이다. 그것은 바로 지금이야말로 내가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고, 엑스큐사지가 되찾아준 피부의 활력과 생기가 그 순간을 더욱 값지게 해준다는 것!

에디터 유은정 (ejyoo@noblesse.com)
현지 취재 배우리(파리 통신원)  사진 제공 달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