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Beauty Sticker

BEAUTY

반짝이는 보석도, 멋스러운 액세서리도 대신할 수 없는 타투를 매일 다른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의 잇 아이템, 스티커 덕분에!

1 레드 네일 폴리시와 네일 파일, 스티커로 구성한 Dior 매니큐어 트랜젯 #750 캡틴  2 새와 체인, 보리 무늬가 서정적 분위기를 자아내는 Chanel 레 트롱프 뢰이으 드 샤넬  3 위트 있는 표정의 캐릭터, 장미, 월계수 잎 모양의 TrendN 드라이 타투 스티커  4 비타민을 함유해 입술을 매끄럽게 덮는 Violentlips 더 레드 XOXO와 러브, 캐츠 아이 메이크업을 한 것처럼 표현하는 바이올런트 아이즈 젯 블랙 글리터래티

나이나 성별과 관계없이 타투를 친근하게 받아들이게 되기까지 ‘스티커’라는 매개체는 큰 역할을 했다. 타투 스티커가 주목받기 시작한 시점은 샤넬이 ‘레 트롱프 뢰이으 드 샤넬’을 선보인 2010년 S/S 시즌. 진주, 제비, 보리, 체인 문양의 이 일회용 주얼리가 가장 예술적이고 우아한 타투였다는 사실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그 후 수많은 코스메틱 브랜드가 스티커 시장에 뛰어들었다. “타투 스티커는 2010년부터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그림을 물에 적셔 피부에 부착하는 ‘워터데칼’이 인기였는데 요즘은 스티커 타입인 ‘드라이데칼’이 대신하고 있죠. 물에 적시는 번거로움도 없고, 판박이처럼 얇아 피부의 잔주름까지 표현할 만큼 자연스럽게 밀착되니까요. 네일의 경우 손톱에 스티커를 붙이고 그 위에 젤 폴리시를 바르면 요철 없이 매끄럽게 표현되고 지속력도 길어집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드라이데칼로 셀렙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트렌드앤 김수정 원장의 설명이다. 트렌드앤은 손톱은 물론 손목, 쇄골, 발등, 얼굴에까지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를 곧 런칭해 뷰티 스티커의 영역을 대거 확장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아 안전한 아이·립 타투 패치를 전개하는 바이올런트 립스, 밍스네일과 협업해 매 시즌 네일 스티커를 출시하는 마크 제이콥스도 타투 스티커 전파에 가담하고 있다. 최근 네일 폴리시와 네일 파일, 스트라이프 스티커를 담은 키트를 출시한 디올은 여성들을 세련된 세일러 우먼으로 변신시킬 계획. 매년 여름 타투를 하겠다 마음먹지만 막상 타투 숍에 가기까지 얼마나 많은 갈등이 이어지는가. 타투 스티커는 어떤 부위에 새길지, 아프지 않을지, 후회하지 않을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필름에서 떼어내 붙이는 3초 만에 카라 델레바인의 사자 타투, 시에나 밀러의 별, 니콜 리치의 십자가처럼 트렌디한 타투를 완성할 수 있다는 말이다.

에디터 성보람(프리랜서)
일러스트 김정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