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PINK IN YOUR ARGORITHM
블랙핑크 멤버들의 각양각색, 네 가지 맛 브이로그.
제니
여행이나 촬영 비하인드, 셀프케어 루틴 등 다양한 콘텐츠의 브이로그로 팬들과 소통하는 제니. 그녀의 브이로그 속 OOTD가 팬들뿐 아니라 많은 네티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바로 럭셔리 브랜드를 비롯해 국내 브랜드까지 유연하게 매치해서 스타일링한다는 점이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의상에 샤넬 화인 주얼리를 얹는 식.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을 만드는 영상에서 그녀가 입은 핑크색 데님 재킷은 배리. 여기에 샤넬의 코코 크러쉬 링과 네크리스를 더했다.
제니가 하와이 여행 브이로그에서 스윔웨어처럼 연출한 톱은 사실 꾸레쥬의 니트 톱. 스카프 캡과 가방도 모두 동일한 브랜드 제품이다. 럭셔리 브랜드와 스트리트 브랜드의 경계를 허물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 또한 브이로그를 보는 재미다.
지수 <행복지수 103%>
다른 멤버들과는 다르게 한국어로 된 친근한 유튜브 채널명을 가진 지수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두 달 밖에 안 됐지만, 여행 브이로그를 활발하게 올리는 중이라 벌써 런던, 바르셀로나, 쾰른, 파리, 코펜하겐, 베를린 편이 업로드됐다. 겨울 여행이다 보니 편안하고 보온성을 갖춘 의상에 포인트가 될 만한 안경, 베레모 등을 더한 ‘꾸안꾸’ 룩이 대부분. 물론 여기에 항상 함께하는 건 바로 디올 백이다.
리사
일할 땐 프로페셔널한데 그렇지 않을 땐 그저 사랑스러운 소녀 같은 리사의 브이로그는 ‘온앤오프’ 사이의 갭 차이가 관전 포인트다. 매체에서 보이는 모습은 누구보다 드레시하고 화려하지만 카메라가 꺼진 후 일상 속에서는 메이크업도 거의 하지 않은 채 주로 볼 캡이나 비니를 쓰곤 한다. 불가리 컬렉션 광고 촬영을 할 때와, 디즈니랜드에 가기 전 들뜬 모습의 귀여운 온도차에 주목해 보시길. 리사 표 디즈니랜드 룩은 엄마와 니스의 빈티지 숍에서 구매한 셔츠로 완성했다고.
로제
로제의 채널에는 일상적인 브이로그보다는 주로 보컬 커버 영상이나 팬들을 위한 인터뷰 필름이 업로드된다. 로제의 일상적인 순간을 들여다볼 수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지만, 그녀의 아이코닉한 패션은 인스타그램에서 충분히 둘러볼 수 있으니 너무 아쉬워하지 마시길.
에디터 김진수(프리랜서)
사진 각 이미지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