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roider with Art
결이 살아 있는 한 점의 예술 작품과도 같은 카펫. 무심히 밟고 지나가기 아쉬워 도록에 고이 담았다. 눈으로 감상하는 카펫 이야기.
Pleasure of Painting
캔버스에 물감을 뿌려놓은 듯한 핸드 터프티드(hand tufted, 하나의 바늘이 달린 전동 미싱을 이용해 기술자가 파일을 한 올 한 올 심는 기법으로 주로 고급 카펫 제조에 활용한다) 카펫은 타이핑(Tai Ping)의 크로마 컬렉션(Croma Collection)으로 You & Us에서 수입, 판매한다. 세라믹 케이스에 숲 속 부엉이를 일러스트로 그려 넣은 포르나세티 캔들은 10 Corso Como 제품.
Wear a Blue Dress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네덜란드 브랜드 모오이(Moooi)에서 선보인 델프트 블루 패턴을 실사 프린트한 카펫은 Wellz 제품.
A Golden Book
책 속에 담긴 골드 컬러의 유니크한 원형 러그는 Lonpanew 제품. 업사이클링 가구 컬렉션으로 유명한 영국의 디자인 스튜디오 마인하트(Mineheart)와 앤티크 접시를 재활용하거나 응용해 새로운 형태의 조형 작품을 만드는 미국 아티스트 에인절 로시(Angel Rossi)가 협업한 것이다. 그녀의 장기를 살려 형태와 디테일을 하나의 접시처럼 디자인했다. 가운데 그려 넣은 숫양 모티브는 에너지와 힘, 기용를 상징한다. 라이프스타일 북과 문진은 모두 프랑스 명품 서적 브랜드 Assouline 제품.
Magic Carpet Road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해 공간 크기에 맞게 원하는 폭과 길이로 연출할 수 있는 카펫은 간(Gan)의 반다스 컬렉션(Bandas Collection)이다.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의 디자인으로 경쾌한 컬러로 생동감을 전하는 것은 물론, 자수와 손뜨개 기법까지 접목 해 수공예의 참멋을 느낄 수 있다. You & Us 제품. 허리를 감싸주는 등받이의 곡선이 아름다운 체어는 칼 한센의 CH88P로 Dansk에서 판매한다. 금속 촛대는 이클렉틱 by 톰 딕슨 제품, 브라스 재질의 문진은 스웨덴의 스컬투나 제품으로 모두 10 Corso Como에서 만날 수 있다.
Play in the Flower Bed
디지털 프린터로 화려한 꽃밭을 수놓은 러그는 Lonpanew에서 만날 수 있다. 형태와 질감 모두 송치 카펫을 본떴지만 실제 동물 가죽이 아닌 패브릭 소재를 활용해 착시 효과를 준 것. 자작나무로 만든 그네는 핀란드의 그네 전문 브랜드 릴라군가 제품으로 Hpix에서 판매하며, 임스 버드 오브제는 The Chair에서 구입 가능하다.
Puzzle Game
퍼즐 조각을 연결한 듯 보이는 카펫은 스페인의 대표적 핸드 터프티드 카펫 브랜드 간의 팩P(ack). 반듯한 사각이 아닌 비정형적 라인으로 이뤄져 밋밋한 공간에 재미를 더한다. You & Us 제품. 카펫 위에 올려놓은 체스 말을 형상화한 오브제 향초는 Chapter1, 블랙 컬러의 말 머리 모양 문진은 Hermes 제품.
에디터 이재연 (jyeon@noblesse.com)
사진 박우진 스타일링 강정선, 조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