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ENCE OF TIME
절제미가 돋보이는 원형 다이얼과 손목을 착 감싸는 아치형 케이스, 그리고 가독성을 높이는 블루 컬러 인덱스까지. 시계 본연의 가치를 강조한 끌레 드 까르띠에의 시간 속으로.
끌레 드 까르띠에(Clé de Cartier)의 가장 큰 특징은 독특한 형태의 크라운에 있다. 대부분의 크라운이 원형을 이루는데 이 제품은 전통적 탁상시계나 벽시계를 와인딩할 때 사용한 열쇠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것. 이름 또한 프랑스어로 열쇠를 의미하는 ‘끌레(Clé)’로 명명했다. 조작법도 매우 간편하다. 한 칸을 뺀 후 돌리면 날짜를, 세 칸을 뺀 후 돌리면 시간을 세팅할 수 있다. 18K 핑크 골드 소재로 제작한 시계 Cartier 제품.

스틸과 18K 핑크 골드 소재가 어우러진 W2CL0002의 핵심 요소는 브레이슬릿에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고 유광과 무광 링크를 적절히 배합해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멋을 살린 것. 탈착이 편리하도록 트리플 폴딩 버클을 장착한 것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여러모로 실용성이 돋보이는 모델. Cartier 제품.

끌레 드 까르띠에는 브랜드에서 자체 개발한 오토매틱 무브먼트 1847 MC를 탑재했다. 까르띠에의 무브먼트 가운데 가장 효율적으로 동력을 저장하는 장치로, 양방향 와인딩 메커니즘을 갖춰 42시간 파워리저브를 자랑한다. 표면은 유려한 곡선의 코트 드 제네브 패턴으로 아름답게 장식했으며, 투명한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케이스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18K 화이트 골드 소재 시계 Cartier 제품.

18K 핑크 골드 소재 케이스와 브라운 컬러의 앨리게이터 레더 스트랩, 로마숫자 인덱스가 어우러져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모델. 남성의 손목 위에 가장 이상적인 지름 40mm의 케이스로 제작해 슈트는 물론 캐주얼 룩에도 더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우아한 기품을 더한다. Cartier 제품.

끌레 드 까르띠에 미스터리 아워는 어떤 연결 부분도 없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 움직이는 미니트 디스플레이가 특유의 존재감을 발산한다. 이뿐이 아니다. 복잡한 내부가 보이도록 오픈워크 처리한 다이얼과 태양광선 형태로 자리한 로마숫자 인덱스가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18K 핑크 골드 소재의 지름 41mm 케이스에 자체 개발한 무브먼트 9981 MC를 장착했다. Cartier 제품.

실버 컬러 브라스(brass) 소재를 사용한 다이얼은 끌레 드 까르띠에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 태양광선 모양의 패턴을 새겨 움직임에 따라 은은한빛을 발한다. 이와 대조를 이루는 블루 스틸 핸드는 검의 형태를 차용한 것. 로마숫자인덱스 위의 사파이어 장식과 함께 남성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18K 화이트 골드 소재 케이스와 블랙 앨리게이터 레더 스트랩이 조화를 이룬 시계 Cartier 제품.
에디터 현재라 (hjr0831@noblesse.com)
사진 김래영 스타일링 임윤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