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Fall in Love with Hawai’i

LIFESTYLE

하와이 관광청 최고운영책임자 랜디 볼드모어는 로맨스, 어드벤처, 드라마까지 모든 장르를 아우르고 그 속에서 나답게 존재할 수 있는, 따뜻함이 공존하는 곳이 바로 하와이라고 말한다.

하와이는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다. 결혼을 앞둔 커플에게는 가장 로맨틱한 신혼여행지일 것이고, 가족 여행을 계획한 이들에게는 스킨스쿠버와 서핑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며 함께 시간을 공유하는 추억의 장소이며, 재충전을 위해 떠나는 여행객에게는 삶의 구원처로 다가올 것이기 때문이다. 여행업계의 동향을 살피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하와이 관광청 최고운영책임자 랜디 볼드모어(Randy Baldemor)는 ‘하와이에 16년 살면 이런 표정을 짓게 되는 건가’ 싶을 정도로 하와이스러운 따뜻함이 묻어나는 사람이었다. 하와이 주 정부 인사개발과, 세무과 등에서 이력을 쌓아온 그는 2015년 하와이 관광청 최고운영책임자로 취임해 하와이의 다양한 면모를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요즘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투어리즘도 다각화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여행지로서 하와이를 알리기보다 각 섬마다 테마를 지닌 곳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홍보와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하와이는 카우아이, 오아후,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하와이 아일랜드 6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커플 여행객이 주를 이룬 과거와 달리 요즘엔 가족과 자유 여행객도 하와이를 많이 찾는 추세다. 타깃층에 맞게 여행지를 추천해달라고 하자 그는 잠시 고민하더니 대답을 이어갔다. “하와이 자체가 프리미엄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하와이는 연중 따뜻한 날씨와 특유의 햇살과 공기, 와이키키 해변과 명품 브랜드가 들어선 쇼핑몰 외에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매력적인 요소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로맨틱한 여행을 꿈꾸는 커플에게는 아름다운 해변이 펼쳐진 카우아이 섬의 내털리 코스트를, 가족과 자유 여행객에게는 삶을 관조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하와이 아일랜드를 추천하고 싶어요. 특히 하와이 아일랜드의 마우나케아 산에는 별을 관측할 수 있는 천문대가 있어요. 이미 과거가 된 수십억 개의 별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우리 스스로 미래라는 사실을, 더 나아가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죠.” 하와이는 미국 자국민의 여행 수요도 높지만 요즘엔 아시아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추세다. 하와이 여행객 중 비중이 큰 한국에서도 전년보다 18% 성장했고 동남아와 중국 방문객도 늘고 있다.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 건 지식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환영받고 편안함을 느끼기 위해서라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하와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건 하와이 사람들이 여행객들과 나누는 알로하 정신이 존재하기 때문 아닐까요?”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하와이의 느낌을 더 많은 이가 경험할 수 있도록 랜디 볼드모어는 앞으로 하와이의 매력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려나갈 계획이다. 그가 그랬듯이, 많은 여행자가 하와이 여행을 통해 삶의 깊이를 더하고 깨달음을 얻길 바란다.

에디터 최윤정(amych@noblesse.com)
사진 김도원 의상 스타일링 황정희 헤어 & 메이크업 송춘희 진행 협조 하와이 관광청 한국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