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Gift Wonder] Special Wrapping Ideas

FASHION

아름답고 정성스러운 포장은 선물의 감동을 더한다. 전문가 4인의 스타일리시한 선물 포장 아이디어를 통해 올 크리스마스에는 아주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보자.



그 래 픽 모 티 브 의 골 드 포 장
연말연시의 화려한 무드에 어울리는 골드 컬러로 완성한 포장. 골드와 아이보리를 메인 컬러로 사용하고 포인트로 블랙을 더해 모던함과 무게감을 주었다. 골드, 아이보리, 퍼플 또는 골드, 레드, 그린의 컬러 조합도 추천한다.

“이 포장법의 핵심은 원형, 삼각형 등 그래픽적 형태로 자른 종이를 리본에 연결해 장식하는 것입니다. 펀치로 구멍을 내어 리본을 관통시키면 위치를 쉽게 조정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매듭에 작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달면 포인트를 줄 수 있고 서툰 마무리도 가릴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배지현(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디플로어 대표)
 


화 려 한 부 토 니 에 르 를 더 한 포 장
꽃다발과 선물은 환상의 커플. 꽃으로 장식한 선물 포장 또한 작지만 특별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선물 상자에 부토니에르를 리본으로 달면 되니 포장법 또한 생각보다 간단하다.
“먼저 단색의 포장지로 박스를 싼 후 화려한 프린트의 포장지로 포인트를 주세요. 그다음 어울리는 꽃을 골라 줄기를 짧게 자른 뒤 리본으로 박스에 고정합니다. 이때 꽃은 뱅크시어, 맨드라미, 핀쿠션, 앤슈리엄 등 화려하면서 잘 시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말릴 수 있는 꽃을 선택하면 그 마음을 더욱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을 거예요.”
최소영(플로리스트, 나이브가튼 대표)


어 른 들 을 위 한 보 자 기 포 장
어른들께 드리는 크리스마스 선물, 직접 만든 음식 선물은 보자기 포장을 추천한다. 보자기 포장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호호당의 선물 요리>와 호호당 홈페이지(www.hohod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색, 빨간색, 초록색 실크 보자기를 사용하면 한국적인 크리스마스 포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연뿌리, 목화 등 말린 꽃을 꽂으면 더욱 근사하죠. 또한 직접 만든 요리를 선물할 땐 밤, 솔잎, 연뿌리 등 요리 재료 중 하나를 포장 장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결혼을 앞둔 집안끼리 선물을 주고받을 땐 결혼 생활이 술술 잘 풀리라는 의미로 매듭 없이 포장하는 것이 예의랍니다.” 양정은(선물 포장, 선물 요리 전문가, 호호당 대표)


FERRARI
신화적인 페라리 GT 카 ‘블루 투르 드 프랑스’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적인 향수. 반짝이는 펄 블루 보틀과 실버 컬러 말 모티브의 조화가 돋보인다. 베르가모트 오일과 시트러스 과일 향의 톱 노트에서 블루 시더와 라벤더의 미들 노트, 레바논 시더와 앰버의 베이스 노트로 이어지는 싱그럽고 활기찬 향이다. ‘시더 에센스’ 100ml 13만5000원, 깨끗한 화이트 보틀, 빛나는 실버 컬러의 말 모티브, 상쾌한 향이 조화를 이룬 스타일리시한 향수. 화이트 그레이프프루트와 마린 베르가모트의 톱 노트, 화이트 민트와 워터멜론의 미들 노트, 앰버와 머스크의 베이스 노트가 조화로운 시트러스 아쿠아틱 머스크 향이다. ‘에센스 머스크 오 드 퍼퓸’ 100ml 13만5000원. 모두 Ferrari.


➊ 가죽 패턴의 종이 포장지를 사용하면 보다 쉽고 저렴하게 고급스러운 래핑을 연출할 수 있다. ➋ 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뭇잎에 골드빛 래커를 뿌리면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한 특별한 장식품이 된다. ➌ 팔찌로 사용할 수 있는 가죽끈을 포장된 케이스에 두르면, 한층 멋스럽다. ➍ 스웨이드 리본으로 묶은 후 태슬 장식을 달면 보다 특별한 선물 포장이 완성된다. 태슬 장식은 키링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가 죽 끈 으 로 연 말 선 물 포 인 트 주 는 법
가죽 패턴의 종이 포장지는 선물을 더욱 고급스럽고 특별해 보이게 한다. 이때 리본도 공단보다는 가죽이나 스웨이드 소재로 선택하면 더욱 좋다.
“페라리 향수를 가죽이나 스웨이드 끈으로 포장해보세요. 여기에 자연물의 오브제를 더하거나 가죽 태슬로 장식하면 세련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가죽팔찌로 장식을 해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구요. 끈에 달린 태슬은 팔찌나 키링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포장이 또 다른 선물이 되기도 한답니다.” 이은정(세트 스타일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