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Solution
힘없는 모발에 탄력과 힘을 실어주며 자외선에 노출돼 자극받은 헤어에 활기를 되찾아줄 솔루션은?
강한 자외선과 땀 때문에 모발이 상하기 쉬운 여름철. 겨울철 건조한 모발보다 높은 자외선과 습도에 노출되는 여름철 관리가 더 어려운 모발 케어. 힘없는 모발에 탄력과 힘을 실어주며 자외선에 노출돼 자극받은 헤어에 활기를 되찾아줄 솔루션은?

1 Aesop 2 Rene Furterer
르네휘테르는 UV 필터를 함유해 자외선 차단은 물론, 바다와 수영장 물에 함유된 각종 화학물질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쏠레르 라인을 출시한다. 이 라인은 강한 자외선과 바닷물 속 염분, 수영장 속 염소 등 외부 자극 요소로 민감해진 모발을 위한 헤어 케어 아이템으로 오일과 플루이드 2종으로 구성했다. 그중 쏠레르 서머 프로젝션 오일은 모발 보호 효과가 탁월한 참깨 오일을 함유해 헤어의 손상을 막고 케어해주는 아이템. 태양의 자외선은 물론 여름 휴양지의 바다, 수영장에 함유된 각종 화학물질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가벼운 텍스처의 선 케어 보습제로 재스민, 오렌지 블라섬 향을 발산! 쏠레르 서머 프로텍션 플루이드는 오일보다 가벼운 질감으로 산뜻하게 헤어 케어를 할 수 있다. 오일이 윤기 있는 머릿결 연출에 도움을 준다면 플루이드는 자연스러운 효과를 선사해 데일리 케어 아이템으로 사용하면 좋다. 자외선을 차단했다면 모발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뿌리 속부터 튼튼한 헤어로 가꿔보자. 이솝은 로즈 헤어 앤 스칼프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를 통해 집중 헤어 트리트먼트를 제안한다. 모발에 생기와 윤기를 더해주는 이 마스크는 모든 헤어 타입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 집중적 수분 공급을 위한 제품으로 잦은 염색과 파마, 여름철 지친 모발에 작용해 부드럽고 윤기 나는 헤어로 가꿔준다.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두피에도 수분을 공급해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이 제품은 모발의 중간부터 끝까지 집중적으로 바르고 빗살이 성근 빗으로 빗어 고르게 도포해주면 된다. 20분 정도 트리트먼트를 한 뒤 모발을 헹구면 수분을 가득 머금은 헤어를 경험할 수 있다.

3 Melvita 4 L’Occitane
미처 철저한 사전 관리를 하지 못했다면 자극받은 헤어를 방치하지 말고 즉각 케어할 것! 록시땅은 서머 시즌을 공략해 5가지 에센셜 오일을 가득 머금은 아로마 리바이탈라이징 프레시 소르베 마스크를 추천한다. 여름철 햇볕에 달아오른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까지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두피 & 모발 겸용 트리트먼트다. 마스크를 적당히 덜어 두피를 마사지한 후 모발에 한 번 더 도포하고 깨끗이 씻어내면 된다. 사용 후 쿨링감과 아로마 향기를 느낄 수 있어 휴양지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멜비타는 유기농 허니 성분을 함유한 프리컨트 샴푸를 모발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하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오거닉 제품으로 소개한다. 단당류가 풍부한 유기농 허니 성분과 자몽의 에센셜 오일이 모발을 활력 있게 가꿔주며 천연 거품 인자가 자극받은 모발과 두피를 깨끗이 씻어줘 상쾌함을 전한다. 특히 모공을 막고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는 실리콘과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려 모발을 건조하게 만드는 파라벤, 합성 유화제, 미네랄 오일, 합성 향료 등을 일절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모든 헤어 타입을 위한 데일리 샴푸로 상큼한 자몽 향이 오랜 시간 지속되는 점도 매력적이다.

5 Kiehl’s 6 Byredo
사전 관리와 빠른 케어로 건강한 모발을 되찾았다면 꾸준한 관리로 탄력 있는 헤어를 유지하자. 키엘의 헤어 케어 제품 중 베스트셀링 아이템으로 꼽히는 올리브 프룻 오일 디플리 리페라티브 헤어 팩은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 모발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하고 탄력 회복에 도움을 줘 집중적으로 헤어 케어를 할 수 있다. 올리브 과육 추출물, 아보카도, 레몬 추출물을 함유해 식물성 오일과 유사한 구조의 분자로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같은 올리브 프룻 오일 라인의 컨디셔너와 함께 사용하면 쉽게 엉키는 모발에 탄력을 더해 더 생기 넘치는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건강한 모발을 되찾았다면 남은 건 향기! 샴푸, 린스 등 일반 헤어 제품의 향기 지속력이 아쉬웠다면 헤어 퍼퓸으로 오랜 시간 은은한 향을 발산하는 모발 전용 퍼퓸을 사용해 보는건 어떨까? 바이레도는 브랜드의 대표 향수 플라워 페드, 라튤립, 모하비 고스트 향을 헤어 퍼퓸 컬렉션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바이레도의 뉴 헤어 퍼퓸 에디션은 모발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통해 은은한 향기가 멀리 퍼질 뿐 아니라 하루 종일 지속되는 것이 특징. 바이레도 고유의 하이테크를 결합한 실리콘 폴리머 성분이 모발에 윤기와 영양까지 부여한다. 강렬한 향을 원한다면 하루에 여러 번 사용해도 되지만 자연스러운 향기를 머금고 싶다면 헤어 스타일링 마무리 단계에 원을 그리듯 분사하면 된다.
에디터 | 이아현 (fcover@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