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LOT WORLD] Friends on Top
아트 오브 퓨전이라는 기본 철학을 토대로 위블로는 각 분야의 선두주자들과 활발한 교류를 맺고 있다. 음악, 패션, 스포츠, 레이싱 등 이들의 DNA가 미치지 않은 분야는 찾기 어려울 정도! 2017년, 위블로와 함께하는 정상의 친구들을 만난다.

제2 매뉴팩처 개관식에 참석한 홍보대사.

더스틴 존슨과 CEO 리카르도 과달루페.
더스틴 존슨 Dustin Johnson
정상에 우뚝 선 골프 천재
2017년 현재 선수 랭킹 1위에 오른 더스틴 존슨은 ‘정확함’과 ‘파워’, 즉 골퍼로서 갖춰야 할 절대적 덕목 2가지를 모두 아우르는 선수다. 지난 10년간 끊임없이 뛰어난 기량을 펼쳐 2016년 PGA 투어에서 ‘올해의 선수’로 뽑히기도 했다. 그리고 마침내 2016년 8월, US 오픈 대회에서 첫 메이저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BMW 챔피언십과 브리지스톤 챔피언십 등에서 차례로 우승하며 2016년 한 해 최고 수준의 실력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더스틴 존슨은 탁월한 실력에 안주하지 않고 쉼 없이 연습하며 정신을 가다듬는 선수입니다. 무엇보다 골프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죠. 10년의 부단한 노력 끝에 이룬 메이저 대회 우승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CEO 리카르도 과달루페의 말처럼 그의 행보는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을 게을리하지 않는 위블로의 철학과 일맥상통한다.

바 라파엘리 Bar Refaeli
위블로 여성 컬렉션의 매력을 알리다
2015년부터 위블로와 함께하고 있는 세계적 슈퍼모델로 2007년 미국의 스포츠 전문지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를 통해 데뷔한 후 전 세계 유수의 잡지 커버를 장식한 것은 물론, 여러 브랜드의 캠페인 모델로 활약하는 인물이다. 그녀는 현재 위블로의 여성 컬렉션 모델로 활약 중인데, 그가 착용한 빅뱅 다이아몬드 워치는 여성들의 위시 리스트 영순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후문! 한편 그녀는 스위스의 유서 깊은 자수 브랜드 비쇼프(Bischoff)와 협업을 통해 만든 빅뱅 브로더리 모델 제작에도 참여하며 위블로의 아트 오브 퓨전 철학을 다시금 널리 알렸다. 위블로의 열렬한 팬으로 한 가족이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힌 그녀의 활약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1 라포 엘칸 2 랑랑
라포 엘칸 Lapo Elkann
대체 불가한 독창적인 스타일
‘세상에서 가장 옷 잘 입는 남자’, ‘피아트의 후계자’, ‘유벤투스 구단주’ 등 화려한 수식어가 따르는 라포 엘칸은 명실공히 위블로의 절친한 친구가 아닐까 싶다. 그는 매뉴팩처 증축 현장, 신제품을 공개하는 바젤월드 박람회 부스 등 위블로의 중요한 행사에 늘 함께해 자리를 빛내며 우정을 과시한다. 더욱이 그가 전개하는 아이웨어 브랜드 이탈리아 인디펜던트(Italia Independent)와 위블로의 협업 모델은 발표 즉시 SNS의 피드를 점령하는가 하면, 쇼케이스에 내놓기가 무섭게 주인을 찾는다. 이들의 협업은 2014년 신소재 텍사리움을 사용한 빅뱅 모델로 시작됐고, 특히 2017년 바젤월드에선 슈트에 사용하는 원단을 시계에 접목한 클래식 퓨전 컬렉션과 여성용 모델인 빅뱅 원클릭 벨벳을 함께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 한 인터뷰에서 CEO 리카르도 과달루페는 위블로의 기술적 혁신과 라포 엘칸의 독창적 스타일의 융합이 매우 특별한 경험인 동시에 ‘필연’이라고 밝혔다. 당분간 이 둘의 혁신적 조우는 지속될 것이다.
랑랑 Lang Lang
아름다운 선율로 융합의 예술을 표현하다
천부적 재능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중국의 피아니스트 랑랑은 2015년부터 위블로의 홍보대사로 활약 중이다. 그는 2006년 월드컵 개막식과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10년 상하이 월드 엑스포 개막식에서 뛰어난 연주 실력을 뽐냈고, 2009년에는 <타임>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으로 선택되기도 했다. 위블로와 피아니스트 랑랑이 만들어가는 세계는 서로 다르다. 하지만 ‘혁신’을 추구하는 개척자라는 공통점 덕에 한 가족이 될 수 있었는데, 이는 바로 위블로의 브랜드 철학 아트 오브 퓨전 덕분이다. 위블로가 서로 다른 소재를 결합해 독보적인 시계를 탄생시키듯 랑랑은 클래식과 다른 음악 장르의 협업을 지향하며 현대음악의 발전에 기여한다.

3 페라리 4 우사인 볼트
위블로의 친구들 Friends of Hublot
각 분야 최고와의 만남
위블로와 오랜 인연을 이어온 각 분야의 최고는 앞서 언급한 이들 외에도 많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남자 우사인 볼트와 축구계의 전설인 펠레와 마라도나, 강력한 카리스마로 축구계를 사로잡은 조제 모리뉴도 이들의 친구. 예술 분야에서는 브라질 출신 팝아티스트 로메로 브리토(Romero Britto), 베네수엘라 출신의 조형예술분야 거장 카를로스 크루스 디에스(Carlos Cruz-Diez), 그라피티로 정평이 자자한 트리스탄 이턴(Tristan Eaton) 등이 대표적으로 위블로의 시계 컬렉션에 자신의 예술 감각을 투영하고 있다. 여기에 페라리, 벨루티 등 세계 유수의 브랜드까지 가세하니 위블로의 든든한 지원군의 면면은 세계 최고라 해도 틀리지 않다.
에디토리얼 디렉팅 이현상(ryan.lee@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