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Legendary Muse

FASHION

한 시대를 풍미한 뮤즈들의 화려한 귀환.

Cindy Crawford
지금 패션계에서 가장 핫한 모델 카이아 거버의 엄마이기 전에 1980년대를 대표하는 세계적 톱 모델 신디 크로퍼드. 가장 미국적이면서도 섹시한 건강미를 상징하는 그녀가 딸의 활약에 힘입어 지난 시즌 아크네 스튜디오의 캠페인 모델로 부활했다.

레이스를 덧댄 관능적 커팅 디테일의 블랙 드레스 Givenchy, 화이트 사선 스트라이프가 포인트인 블랙 퍼 코트 Off-White,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술 장식의 블랙 샌들 Giuseppe Zanotti, 진주가 포인트인 골드 원형 이어링 Tani by Minetani, 타이츠 에디터 소장품.

Kate Moss
명불허전 패션 월드의 영원한 뮤즈이자 패션 아이콘 케이트 모스. 167cm의 다소 작은 키와 깡마른 몸에 툭 튀어나온 광대뼈 위 주근깨, 사시 같은 눈의 중성적 모습으로 1993년 캘빈 클라인 속옷 광고캠페인에 처음 등장했고, 그 후 세계적 모델로 급부상했다. 그녀의 등장은 여성스러움 그리고 아름다움의 기준을 바꾸는 계기가 됐다. 2018년 F/W 시즌엔 킴 존스의 마지막 루이 비통 맨 컬렉션에 나오미 켐벨과 함께 등장,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개성과 아름다움으로 존재감을 뽐냈다.

모노그램 패턴 안감이 포인트인 블랙 레더 재킷과 글러브 Louis Vuitton, 블랙 브라 톱 Calvin Klein Underwear, 데님 셔츠와 청바지 Calvin Klein Jeans.

Carla Bruni
모델 그 이상의 행보를 보여주는 카를라 브루니. 각종 명품 브랜드의 모델로 활약했던 그녀는 프랑스 전 대통령 니콜라 사르코지의 부인에 이어 지금은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이다. 2019년 S/S 시즌엔 돌체앤가바나, 베르사체, 아르마니 등의 컬렉션에 등장해 변함없는 우아함과 품격을 보여주었다.

화이트 니트와 스트라이프 패턴 와이드 팬츠, 튜브 모티브의 백, 초커와 진주 장식 체인 네크리스, 브레이슬릿, 블루 트위드 베레모 모두 Chanel, 블랙 스트랩 슈즈 Gucci, 화이트 레이스 장갑 Bell & Nouveau.

Pat Cleveland
1970년대를 풍미한 모델계의 전설 팻 클리블랜드가 다시 화제에 오른 건 그녀의 명성을 잇는 딸 안나 클리블랜드의 등장 때문. 개성파 모델의 아이콘답게 엄마를 쏙 빼 닮은 안나 클리블랜드의 활약에 패션계는 이 모녀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다.

스포티한 티셔츠와 비즈를 장식한 롱스커트를 결합한 드레스 Prada, 반려동물 애호가인 그레이스 코딩턴과 협업해 디자인한 캐토그램 캡슐 컬렉션 백 Louis Vuitton, 그레이 투명 뱅글 Bottega Veneta.

Kristen McMenamy
백발의 긴 생머리가 트레이드마크인 1990년대 톱 모델 크리스틴 맥메너미. 유르겐 텔러와 스티븐 마이젤 등 당대 최고 사진가의 작품에 자주 등장하며 강렬한 오라를 보여줬으며, 그 모습은 여전히 패션 피플의 뇌리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2019년 S/S 시즌엔 발렌티노 쇼 오프닝을 장식하며 건재함을 알렸다.

화이트 블라우스, 블랙 레이스 원피스, 꽃을 장식한 PVC 소재 드레스 모두 4 Moncler Simone Rocha, 화이트 롱부츠 Givenchy, 바로크 무드의 펜던트 네크리스와 볼드한 링 Tani by Minetani, 깃털 장식 모자와 화이트 롱 글러브 Bell & Nouveau.

Liya Kebede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출신의 모델 리야 케베데는 현재 배우로 더 알려져 있다. 피부색을 초월한 뚜렷한 이목구비와 강렬한 눈빛, 그 속에서 풍기는 신비로운 분위기가 지성미의 정석을 보여준다. 그녀는 슈퍼모델로서뿐 아니라 자선단체 렘렘 파운데이션 창시자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시즌엔 하이더 아크만, 빅토리아 베컴 쇼에 섰으며, 타사키 광고캠페인 모델로 활약 중이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화이트 팬츠 슈트와 화이트 플랫폼 슈즈 Bottega Veneta, VLTN 로고 장식의 빈티지 레더 백 Valentino Garavani.

Naomi Campbell
영원한 흑진주 나오미 캠벨. 독특한 아름다움으로 데뷔하자마자 백인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매거진 표지를 장식해 톱 모델 반열에 올랐다. 영국 출신으로 지난 연말에는 버버리 광고캠페인에 등장하며 변함없는 카리스마를 보여줬다.

블랙 컬러로 라이닝 처리한 옐로 니트 재킷과 스커트, GG 로고 장식 벨트 모두 Gucci, 스톤 모티브 이어링과 네크리스 Tani by Minetani, 청록색 스타킹 에디터 소장품.

Stella Tennant
스코틀랜드 출신의 영국 모델 스텔라 테넌트는 20년이 넘도록 샤넬의 뮤즈로 군림하고 있다. 미소년을 보는 듯 길고 가는 몸매에 짧은 쇼트커트와 창백한 피부, 귀족 태생답게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상류층 매너로 1990년대 하이패션계를 이끌었다. 현재 샤넬 코드 코코 워치의 뮤즈로 활동 중이며, 버버리의 리카르도 티시는 S/S 시즌 첫 쇼의 모델로 그녀를 세우기도 했다.

PVC 소재 케이프와 롱스커트, 살굿빛 베이지 컬러 레더 트렌치코트, 시폰 블라우스 모두 Nina Ricci, 빈티지한 패턴의 스카프 Valentino Garavani.

 

에디터 정순영(jsy@noblesse.com)
사진 김영준  모델 밀라(Mila), 산타(Santa)  헤어 한지선  메이크업 홍현정  어시스턴트 박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