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LVMH 워치 위크 2025 리포트 / 불가리

FASHION

세르펜티의 유산을 더욱 견고히 하는 진화, ‘세르펜티 레이디 솔로템포 BVS100’.

bvlgari serpenti seduttori automatic

불가리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세르펜티 컬렉션을 통해 우리를 새로운 차원으로 안내한다. 올해 LVMH 워치 위크에서 공개한 ‘세르펜티 레이디 솔로템포 BVS100(Serpenti Lady Solotempo BVS100)’은 정교한 워치메이킹 기술과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완벽하게 결합한 타임피스다. 자연의 끊임없는 재생을 상징하는 세르펜티의 철학을 근간으로 완전히 새로운 BVS100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장착해 한층 진화한 면모를 선보인다.

bvlgari serpenti tubogas automatic

 혁신적 워치메이킹의 정점, BVS100 칼리버 
세르펜티 케이스의 유려한 실루엣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BVS100 칼리버는 불가리가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최신 인하우스 무브먼트다. 지름 19mm, 두께 3.90mm의 콤팩트한 사이즈임에도 5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며, 5g이라는 무게로 제작해 기술력을 극대화했다. 새로운 무브먼트는 세르펜티 세두토리와 투보가스 워치 라인에도 적용되었으며,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케이스를 통해 드러나는 뱀 비늘에서 영감받은 오실레이팅 웨이트 패턴은 세르펜티가 단순한 워치를 넘어 하우스를 상징하는 불멸의 아이콘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BVS100 칼리버는 2020년 투르비용, 2022년 피콜리씨모에 이어 불가리 워치메이킹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로 기록될 것이다. 다이얼에 ‘Automatic’ 문구를 새겨 메종의 정교한 기계식 워치 기술을 상징적으로 드러내며 기술적 성취를 더욱 빛낸다. 불가리의 르 상티에 매뉴팩처에서 개발하고 생산하는 이 혁신적 무브먼트는 향후 LVMH 그룹의 타 메종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불가리는 이를 통해 LVMH 워치메이킹 생태계에 기여하며, 전통과 혁신을 계승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bvlgari serpenti seduttori automatic

 

에디터 이주이(jylee@noblesse.com)
사진 불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