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for Men
화장하지 않은 타고난 피부처럼 보이고 싶은 남자를 위해 준비했다. 감쪽같이 훈남으로 거듭날 수 있는 메이크업 트릭!
위부터_ Biotherm Homme 얼티밋 B.B 산뜻한 텍스처가 주름과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BB 크림. Lab Series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 수분 캡슐이 피부 위에서 터지며 수분을 듬뿍 충전해주는 크림. YSL Beauty 르 땡 엉크르드 뽀 피부 속 수분은 유지하면서 피지를 흡수하는 파운데이션. MakeUpForEver 스무딩 이퀄라이저 실리카 파우더 성분이 모공과 주름을 메워 매끄럽게 정돈한다. Estée Lauder 더블 웨어 브로우 리프트 듀오 눈썹뼈에 남성적 입체감을 부여하는 하이라이터와 아이브로 펜슬을 함께 구성한 제품.
남자들이 메이크업이라는 트릭에 매혹되고 있다. 고민도 생겼다. 남자라는 이유로 적나라하게 공개해온 피부를 커버할 수 있는 건 반길 일이지만, ‘화장한 티’가 나는 건 부담스러운 것! 아직 남자가 웬 화장이냐며 유별나게 보는 시선이 많고, 그래서 여자보다 더 공들여 내 피부처럼 표현하는 기술이 절실하단다. 남자의 메이크업은 완벽한 커버가 아니라, 욕심을 버리고 잡티가 연하게 보이는 정도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데 목적을 둬야한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베이스 컬러와 텍스처 선택.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은 베이스 제품을 잘못 선택해서 메이크업한 티가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전한다. “제품이 충분히 흡수되지 않은 경우, 메이크업이 겉돌고 티가 납니다. 건성, 중복합성 피부에는 BB 크림, CC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은데 전체적인 피부 톤을 균일하게 보정하고 싶다면 BB 크림, 옅은 보정 효과와 풍부한 수분감을 원한다면 CC 크림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성 피부에는 파운데이션이 적합하고요.” 에스티 로더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알렉스 조는 “피부가 밝은 남자도 막상 여자의 피부와 맞대어 비교하면 어두운 경우가 많으므로, 베이스 컬러로는 중간보다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을 보탠다. 바를 때는 손바닥에 제품을 펼쳐 바른 다음, 손바닥을 얼굴에 밀착시킨 채 약간 힘을 주어 누르듯이 발라야 두께감이 없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추가로 커버가 필요한 부분은 면봉이나 손가락 끝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점을 찍듯이 두드려 바른다. 눈썹과 입술을 단장하는 것도 잊지 말자. 3분이면 끝나는 이 과정이 남성미와 생기 넘치는 인상을 책임지기 때문이다. 눈썹 안쪽의 빈공간을 채우고, 건강한 혈색을 더할 틴티드 립밤을 옅게 바르는 것만으로 뒤돌아보게 되는 매력남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
티 안 나는 남자의 기술
피부 특성상 여자의 메이크업과는 차이가 있는 것이 당연하다. 그래서 남자 피부의 면면을 세심하게 알고 있는 남자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남자가 알아둬야 할 메이크업 스킬을 물어봤다.
남성미 넘치면서 어려 보일 수 있는 확실한 방법! 눈썹 메이크업이다. 단, 모양을 바꾼다기보다는 빈 곳만 채워준다. 헤어 컬러에 가까운 색의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 결을 따라 그릴 것. 그다음 아이브로 브러시로 빗어 마무리한다.
_알렉스 조(에스티 로더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즘 출시되는 베이스 제품은 스킨케어 제품과 잘 섞인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베이스 제품을 수분 로션이나 크림과 1:1 비율로 믹스해 바르면 스킨케어 시간도 줄일 수 있을뿐더러, 남자들이 꿈꾸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_김명준(겔랑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분이 수시로 샘솟는다면 주목할 것! 수분 세럼을 잘 흡수시킨 다음 T존에 매트한 프라이머를 바르고 얼굴 전체에 베이스 제품을 바른다. 그다음 펜슬 컨실러로 뾰루지 등 잡티를 가볍게 커버하고 투명한 포어 팩트를 두드려 마무리하면 지속력이 좋아진다.
_손대식(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요철이 많은 피부는 스크럽이 필수. 주 2회 정도 스크럽을 해 피붓결을 맨들맨들하게 가꾸고, 프라이머를 모공이 도드라져 보이는 곳에 바른 다음 베이스 제품을 바른다. 피부가 건조하다면 화장 전 미리 수분 크림을 발라야 텁텁해 보이지 않는다.
_이준성(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디터 성보람(프리랜서)
사진 박지홍(제품), 윤명섭(인물) 스타일링 김희진(제품) 모델 윈스턴(Wynston) 헤어 이지혜 메이크업 서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