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Magnificent Vacuum Cleaner

MEN

남자들의 새로운 장난감, 무선 진공청소기. 매끈한 디자인에 기계적인 감성이 어우러져 갖고 싶고 쓰고 싶은 욕구가 솟구친다.

LG ELECTRONICS Code Zero T9
LG전자는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A9으로 공전의 히트를 쳤다. 이에 힘입어 무선 진공청소기 사상 유례없는 흡입력을 갖춘 후속작, 코드제로 T9을 선보였다. 코드제로 T9은 먼지통을 탑재한 커다란 본체와 핸들이 긴 호스로 연결된 ‘캐니스터’ 타입(보통의 유선 청소기 형식)인데, 사용자가 본체를 억지로 끌어당길 필요 없이 자동으로 따라온다. 각종 센서 덕분에 무게중심을 유지하면서 사용자와 1m 이상 떨어지지 않는 것. 유선 진공청소기와 맞먹는 흡입력에 명석함을 더해 더욱 매력적이다.

흡입력 l 250W
사용 시간 l 40분
무게 l 2.7kg

POINT l 유선 청소기에 필적하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본체의 위엄.

 

에디터 전종현(harry.jun@noblesse.com)
사진 김흥수

BOSCH Gas 18V-1
산업용 공구로 유명한 보쉬에서 나온 무선 진공청소기는 브랜드 마크와 그 터프한 디자인이 보기만 해도 든든하다. ‘GAS 18V-1’이란 이름에는 기기의 모든 정보가 들어 있다. GAS는 집진 청소기, 18V는 사용 전압, 1은 1리터급(실제로는 0.7리터)이란 뜻이다. 기능에 충실한 직관성이 돋보인다. 2단계 사이클론 에어 기술 덕분에 먼지를 크기별로 순차적으로 수집해 필터가 막히지 않고 흡입력을 유지한다. 말캉하고 질긴 고무 재질의 스위치는 수없이 눌러도 고장 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사용 시간 l 42분
무게 l 1.3kg

POINT l 터프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이 뿜어내는, 남심을 자극하는 아이덴티티.

 

에디터 전종현(harry.jun@noblesse.com)
사진 김흥수

TEFAL Air Force 360
테팔은 주방용품의 대명사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가전제품으로 명성이 높다. 에어포스 360이 그 대표적 예다. 디자인도 독특하지만 일단 부피가 작아 초심자나 1인 가구에 안성맞춤이다. 브러시 끝에는 LED 라이트를 탑재해 어두운 구석을 청소할 때 요긴하다. 본체에 분당 3만5000rpm까지 초고속 최전하는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해 흡입력이 강력하고, 사이클로닉 기술은 흡입한 먼지와 공기를 효율적으로 분리해 시간이 지나도 그 힘을 유지해준다.

사용 시간 l 20분
무게 l 1.9kg

POINT l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형에 가벼움까지 더한 임팩트.

 

에디터 전종현(harry.jun@noblesse.com)
사진 김흥수

SAMSUNG ELECTRONICS Power Gun
작년 IFA에서 처음 공개한 삼성전자의 파워건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일단 디자인이 묵직하면서도 재미있다. 방아쇠를 연상시키는 버튼을 누르면 말 그대로 거대한 총을 사용해 먼지와 사투를 벌이는 느낌이 든다. 최대 50도까지 본체가 꺾이는 플렉스 핸들은 파워건만의 특장점. 몸을 구부릴 필요 없이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하다. 손잡이에 배치한 ‘빨간 버튼’은 파워건을 한층 파워업시킨다. 최대 150W까지 흡입력을 증대시키는 꼼꼼한 기능이다.

흡입력 l 150W
사용 시간 l 40분
무게 l 2.95kg

POINT l 마치 권총을 만지는 듯 꺾이는 플렉스 핸들의 손맛.

 

에디터 전종현(harry.jun@noblesse.com)
사진 김흥수

DYSON V8 Carbon Fiber
다이슨은 2011년 무선 진공청소기를 한국에 처음 선보이며 청소기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특히 디자인과 기계의 기능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외형에 많은 남자가 마음을 빼앗겼다. 최신 모델인 V8 카본파이버도 마찬가지다. 탄소섬유 필라멘트 브러시, 이중 래디얼 사이클론, 포스트 모터 필터 시스템 등의 기술 덕분에 기존 V8 모델에 비해 흡입력이 30% 향상됐다. 또 이중으로 배열한 15개 사이클론은 먼지를 99.97%까지 빨아들이는데 그 기계적 아름다움이 무척 인상적이다.

흡입력 l 155W
사용 시간 l 40분
무게 l 2.55kg

POINT l 이중 배열한 15개의 사이클론으로 표현한 자연스러운 구조미.

 

에디터 전종현(harry.jun@noblesse.com)
사진 김흥수

EVERYBOT RS700
먼지를 빨아들이기만 하는 진공청소기에 아쉬움을 느낀다면 물걸레 청소기는 어떨까. 에브리봇은 세계에서 유일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다. 바퀴 대신 동그란 물걸레 2개가 회전하며 종횡무진 움직인다. 하중이 오롯이 걸레에 실려 청소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 전작 RS500에 비해 환경 인지 능력도 우수하고, 특히 터보 모드를 적용하면 이동 속도가 20% 증가해 빠른 청소가 가능하다.

사용 시간 l 100분
무게 l 2.1kg

POINT l 하부에 장착한 물걸레를 지그시 눌러주는 디자인의 묵직함.

 

에디터 전종현(harry.jun@noblesse.com)
사진 김흥수

ELECTROLUX PUREi9
일렉트로룩스는 이미 2001년 세계 최초로 로봇청소기를 만든 전적이 있다. 이런 개척자 기질이 만들어낸 퓨어 i9은 세계 최초로 3D 비전 시스템을 장착했다. 하나의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를 결합한 기술 덕분에 기존의 센서 감지형 로봇청소기에 비해 주변 사물과 장애물의 형태, 크기를 똑똑하게 인지할 수 있어 청소에 거침이 없다. 특히 로봇청소기 하면 떠오르는 동그란 형태에서 벗어난 삼각꼴은 집 안 구석구석에 쉽게 진입할 수 있어 화한다.

사용 시간 l 40분
무게 l 3.3kg
POINT l 동그라미 천지인 로봇청소기의 기능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파격적으로 선택한 삼각꼴.

 

에디터 전종현(harry.jun@noblesse.com)
사진 김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