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s Beauty Solution
여드름, 주름, 탄력은 비단 여성만의 고민이 아니다. 미(美)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이 늘면서 피부과를 방문하는 남성이 증가하고 있는 것. 남성의 피부 고민과 추천 시술을 스타피부과 조시형 원장에게 들어보았다.

결론적으로 남성과 여성의 피부 관리법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조시형 원장의 전언이다. 다만 여성은 자신의 피부 타입을 일찍이 파악하고 뷰티 플랜을 세우는 반면 남성은 한 가지 방법으로 스킨케어를 하거나 관심이 낮은 경우가 많다고. “그루밍족이 등장하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2차 성징과 함께 찾아오는 자녀의 여드름을 더 이상 청춘의 흔적이 아닌 질환으로 여기고 상담을 청하는 부모가 적지 않죠.” 조시형 원장의 말에 따르면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지 분비량이 많아 여드름이 쉽게 생기는데,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했다간 흉터로 남을 확률이 높다고. 여드름을 개선하는 시술로는 아트레이저와 PDT가 있다. 그중 PDT는 광감각제를 바른 피부에만 레이저가 선택적으로 반응해 피지선을 효율적으로 파괴한다. 심한 화농성 여드름과 난치성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청소년과 성인이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3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시술받으면 피지 분비량이 점점 줄면서 여드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치료 기간 중에는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좋다.
한편 치료의 목적이 아니라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해 내원하는 남성은 색소, 모공, 탄력 등 여성만큼이나 다양한 피부 고민을 안고 내원한다. “남성은 잦은 회식과 흡연 등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여성에 비해 피지 분비량은 많지만 수분 함량이 적은 남성 피부는 여성만큼이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죠. 좀 더 적극적으로 피부를 가꾸길 원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뷰티 플랜을 세워볼 것을 권합니다.” 계절 변화에 따른 피부 상태를 분석해 주름, 리프팅, 모공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복합적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미간의 경우 피부는 얇지만 근육의 움직임이 많아 주름이 생기기 쉬운데, 보톡스를 미간에 주사하면 짙은 주름이 옅어지면서 인상이 한결 부드러워져 중요한 모임이나 미팅을 앞둔 남성이라면 추천할 만 하다. 사회활동이 활발한 30~50대 남성은 연말 모임을 대비해 리프팅을 주로 문의하는 편이다. 이중 시술 후 즉각적 효과를 볼 수 있는 에너젯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수 용액을 강력한 공기압으로 피부에 분사해 피부층을 고정하고 리프팅 효과를 주는 원리로 이중턱이나 처진 볼살 개선에 효과적이다. 시술 후 약간의 멍과 출혈이 있을 수 있지만 수일 내에 사라지며 사우나는 일주일 동안 피할 것을 권한다.
도움말 조시형 원장(피부과 전문의)
문의 051-818-2300(스타피부과의원) http://www.star-pib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