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Flagship Store
도산공원에서 찾은 아름다움
설화수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_지하1층 설화수 스파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1층 헤리티지 존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4층 설화수 밸런스 스파

국내 단일 뷰티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설화수의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 루프톱까지 총 6층으로 이루어진 이 건물은 미의 여정을 비추는 빛을 상징하는 ‘등불(lantern)’을 컨셉으로 디자인했다. 건물 내부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전시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전반에 걸친 설화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이외에도 문화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는 VIP 라운지, 오감으로 홀리스틱 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 스파도 빼놓을 수 없는 공간.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세계적 건축가 듀오 네리 앤 후(Neri & Hu)가 디자인을 맡았는데, 이들은 2011년 인사이드 페스티벌 오버롤에서 우승하고 2015년 메종 & 오브제 아시아에서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되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설화수는 아시아 미의 정수를 보여줄 랜드마크 탄생을 기념하며 설화수 대표 제품으로 구성한 ‘랜턴 컬렉션’도 출시한다. 향후 플래그십 스토어의 상징성에 걸맞은 다채로운 에디션과 익스클루시브 라인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8
문의 02-541-9270
슈즈부터 백까지 원스톱 쇼핑 공간
크리스찬 루부탱, 체사레 파치오티


서울 청담동에 둥지를 튼 크리스찬 루부탱. 총 3층 규모로 단장한 이 부티크의 1~2층에서는 여성용 슈즈와 백, 지하 1층에서는 남성용 슈즈와 백,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다. 부티크 디자인은 뉴욕의 유명 건축 회사 212 Box가 맡았는데, 부티크의 파사드는 38개국의 문자, 토종 새와 꽃에서 영감을 받았다. 역광 조명이 비추는 코드 박스 타일로 꾸며 환한 빛을 발하는 것이 특징. 부티크 안 여성을 위한 공간은 미국의 유명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의 집에서 모티브를 따 붉은색 레더 타일이 펼쳐진다. 남성 제품을 선보이는 지하는 스터드 장식과 남성 타투를 모티브로 꾸며 여성층과 대비되는 강인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크리스찬 루부탱의 멋스러운 컬렉션뿐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녹아든 플래그십 스토어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62길 29
문의 02-541-8550~1



매장 전면을 블랙으로 디자인한 체사레 파치오티의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층, 지상 1·2층으로 이루어진 체사레 파치오티 부티크에서는 슈즈와 백뿐 아니라 다양한 패션 의류도 선보여 토털 패션 브랜드로 성장한 파워를 느낄 수 있다. 2008년까지 국내에서 브랜드를 전개하다 올해 재런칭한 체사레 파치오티는 새로운 부티크 오픈과 함께 핸드백 중심의 ‘CP by 체사레 파치오티’도 선보이며 보다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슈즈와 백뿐 아니라 토털 패션 브랜드로 성장한 체사레 파치오티의 근황이 궁금하다면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해볼 것!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62길 27
문의 02-3442-0395
새롭게 단장했어요
오메가, MCM

오메가 청담 부티크 1층


3층 글로브마스터 전시
새롭게 단장해 오픈한 오메가의 청담동 플래그십 스토어. 2008년 서울에 둥지를 튼 기존 부티크를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확장했다. 지상 1·2층에서는 남녀 시계는 물론 파인 주얼리와 가죽 제품의 전 컬렉션을 만날 수 있고, 3·4층은 브랜드의 아카이브를 느낄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꾸몄다. 5층은 VIP 고객 행사 등을 위한 프라이빗 라운지로 운영할 예정. 이외에도 오메가의 모든 신제품과 스페셜 에디션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랜드마크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57 오메가빌딩
문의 02-511-5797





MCM은 ‘MCM 하우스(MCM Haus)’로 플래그십 스토어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독일의 바우하우스 정신에서 영감을 얻은 MCM 하우스는 스토어의 이름처럼 브랜드의 ‘집’인 동시에 패션과 아트를 넘나들며 새로운 세대가 모여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MCM 하우스 역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디자인한 듀오 건축가 네리 & 후가 맡아 건물 곳곳에 바우하우스의 정신을 구현했다. 총 5층 규모의 건물 외벽은 브론즈 소재의 파사드 구조로 디자인했고, 그 위에 다시 메시 소재를 덮어 깊이감과 질감을 표현했다. 건물 안은 콘크리트를 날것 그대로 연출해 소재 자체의 독특한 느낌을 생생하게 드러낸 점이 눈길을 끈다. 브랜드의 모든 컬렉션 라인은 1·2층에서 만날 수 있으며 3층은 VIP를 위한 공간으로 꾸몄다. 5층은 독일 아티스트 토비아스 레베르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그의 설치미술 작품으로 액티브한 공간을 완성! MCM은 앞으로도 5층을 전시 공간으로 활용해 고객이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는 스폿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12
문의 02-540-1404
한국에서의 첫걸음
칼 라거펠트, 사카이, 겐조



“나는 한국을 사랑합니다”라는 애정 어린 문구와 함께 청사초롱을 직접 그려 축하 메시지를 보내온 칼 라거펠트. 이제 한국에서도 칼 라거펠트의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도산공원 앞에 둥지를 튼 칼 라거펠트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는 의상은 물론 칼 라거펠트의 재치 넘치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다양한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소개한다. 다른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아늑한 분위기에서 프라이빗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1
문의 02-3443-2016

매장 1층

매장 2층
겐조의 국내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소식도 놓칠 수 없는 뉴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전에도 국내 팬층이 두터웠던 겐조는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며 런웨이에서 볼 수 있었던 컬렉션 라인을 제안한다. 2층 규모의 겐조 플래그십 스토어는 독창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브랜드답게 다양한 색상의 콘크리트와 시멘트, 대리석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스타일을 뽐낸다. 특히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은 다크 블루와 그레이 컬러가 섞인 대리석을 사용해 하나의 오브제처럼 눈길을 끄는 포인트. 계단 옆면의 전자 스크린에서는 각 시즌 컬렉션 테마를 보여주는 영상과 겐조의 패션 필름을 상영해 한층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겐조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정글북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소장가치가 높은 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브랜드만큼 활동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겐조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63
문의 02-759-0611


사카이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소식도 주목하자. 지난 2011년 도쿄 아오야마에 단독 스포어를 오픈한 뒤 중국 베이징에 이어 서울에 상륙한 사카이.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는 사카이의 컬렉션을 소개하는 동시에 서울의 다이내믹한 에너지를 담은 새로운 컨셉의 컬처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이외에 그동안 만날 수 없던 남성 라인도 처음으로 선보이며 사카이 플래그십 스토어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또한 공개할 예정. 나이키 랩, 프라그먼트, 포터, 반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늘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사카이가 서울에서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주목해보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60길 26
문의 02-3443-173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까르띠에, 미우 미우, 휴고 보스, 몽클레르, 셀린느

1 Celine 2 Hugo Boss 3 Cartier 4 Miu Miu
서울은 여전히 뜨겁다. 상반기 다양한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소식에 이어 하반기에도 새로운 매장 오픈 소식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 먼저 까르띠에가 6월경 ‘까르띠에 메종’을 오픈한다. 기존 스토어가 있던 자리에서 도보로 2~3분 정도 떨어진 곳에 둥지를 틀 예정. 한층 넓은 공간과 다양한 서비스로 돌아올 까르띠에 메종 소식을 반드시 체크하자. 미우 미우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소식도 기다리고 있다. 7월 오픈 예정인 미우 미우 매장은 단독 부티크답게 풀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스토어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휴고 보스는 9월경 기존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롭게 단장해 한층 차별화된 서비스로 돌아온다. 휴고 보스의 맞춤 정장 서비스도 런칭해 오직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그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쌀쌀한 가을 기운이 완연한 9, 10월에는 몽클레르와 셀린느의 새로운 랜드마크도 모습을 드러낼 예정. 먼저 몽클레르는 기존 청담점에서 청담사거리 근처 옛 미쏘니가 있던 건물로 확장 이전한다. 오픈은 9~10월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규모가 더 넓어진 만큼 다양한 몽클레르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오픈하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몽클레르의 앙팡 라인도 추가해 브랜드의 전 카테고리를 라인업할 계획. 분더샵 청담 바로 옆에 들어설 셀린느의 플래그십 스토어도 현재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이다. 10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이 매장에선 셀린느의 모던하고 심플한 의상은 물론 다양한 백과 슈즈, 액세서리도 만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공간으로 기대를 모은다.
에디터 | 이아현 (fcover@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