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Only One Fun Shop

LIFESTYLE

골목 깊숙이 숨어있는 맛 집처럼 유니크한 콘텐츠로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펀 숍(Fun Shop). 일반적인 패션 매장처럼 ‘모두 취급’이 아니라 ‘오직 하나만’ 선보이는 특별함으로 니치 마켓을 만든 이태원 경리단길의 펀 숍 3곳을 소개한다.

MSMR

올해의 잇 컬러로 꼽힌 로즈 쿼츠로 디자인해 산뜻한 분위기를 풍기는 매장 MSMR. 다양한 가구와 조명이 멋스럽게 어우러진 이곳은 양말만 모아서 판매하는 양말 전문점이다. 매장을 둘러싸고 있는 진열대 빼곡히 형형색색 양말이 쌓여있고 MSMR에서 직접 제작한 알록달록한 컬러의 패키지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양말 전문점답게 다채로운 양말을 선보이는데 울, 면, 앙고라 소재를 비롯해 캐릭터, 아가일, 줄무늬 등의 디자인 양말을 만나볼 수 있다. MSMR만의 독특한 패키지도 매장의 시그너처 아이템으로 꼽히며 옐로, 오렌지, 그린, 바이올렛 등 컬러풀한 패키지에 양말을 담아 준다. 패키지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 역시 MSMR에서 직접 디자인해 디즈니, 젠틀맨, 레이디 시리즈 등 한편의 동화책 같은 일러스트로 선보인다. MSMR은 양말 판매와 함께 매장 한쪽에 카페를 마련해 손님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할 예정. 3월 중순에는 온라인으로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양말로 기분 전환을 해 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회나무로35길 16
문의 070-8223-0808

고저스 토일렛(Gorgeous Toilet)

배스 룸과 관련된 콘텐츠만 모아서 선보이는 이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만날 수 있는 건 바로 욕조. 유럽의 고급 호텔에 온 것처럼 화이트 타일과 골드 욕실 용품으로 장식한 내부는 이색적인 느낌을 준다. 고저스 토일렛의 메인 상품은 로브(Robe)로 샤워 후 바로 걸쳐 입을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을 준비했다. 화이트, 블랙, 레드, 그레이, 베이지 등 다양한 색상을 바탕으로 무릎 또는 발목까지 오는 로브 길이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이 외에도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룸 팬츠, 쇼츠 등을 판매하며 스크럽 타월, 비누 방향제 등 욕실과 관련된 소품도 제안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3가길 41
문의 02-797-3350

콜라주(Collage)

아직 국내에는 생소한 퍼블리싱 전문 숍 콜라주(Collage)도 주목해 볼 것. 콜라주는 포스터, 아트북 등 퍼블리싱 콘테츠만을 전문으로 모아서 판매하는 곳이다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사진작가, 뮤지션 등 다양한 사람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어 퍼블리싱 컬렉터 사이에서는 벌써 입소문 난 곳. 특히 현재 국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디자이너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일러스트레이터 나난, 남무현, 스티키 몬스터랩, 김참새 등 패션 브랜드와 여러 번 협업을 진행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콜라주는 단순 퍼블리싱 전문 판매숍을 넘어 아티스트와 아트 컬렉터가 공존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46길 18
문의 070-4124-5096

에디터 | 이아현 (fcover@noble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