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Outstanding Partners

FASHION

도전을 극복하고,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데 일가견이 있는 명가의 조우! 그 주인공은 스위스의 시계 명가 태그호이어 그리고 영국의 축구 명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다.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 둘의 힘찬 발걸음에 <노블레스>가 함께했다.

파트너십 체결 행사에 참석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선수들(웨인 루니, 애슐리 영, 마커스 래시퍼드, 헨리흐 므히타랸)과 태그호이어 관계자. 구단에서 맹활약한 앰배서더 박지성도 베이징을 찾았다.

태그호이어의 캠페인 문구 ‘어려움에 굴복하지 마라(Don’t crack under pressure)’는 150년이 넘는 워치메이커의 역사를 고스란히 반영한다. 정확성에 대한 쉼 없는 탐구, 인하우스 매뉴팩처링에 대한 변함없는 열정 그리고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시계를 만들려는 노력 등 이들이 벌이는 모든 활동이 굴복하지 말아야 할 어려움이기 때문이다. 이 문구가 어울리는 또 하나의 분야는 바로 스포츠. 그중에서도 축구는 승리를 목표로 개개인의 자질은 물론 팀워크, 두뇌 싸움, 체력 등 인간이 맞닥릴 수 있는 모든 어려움과 두려움을 이겨내는 스포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건 마치 최고 품질의 시계를 위한 워치메이커의 고뇌와도 같다. 그래서일까? 태그호이어는 음악, 예술, 라이프스타일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지만 유독 축구와 인연이 깊다. 이미 이들은 영국의 프리미어 리그, 독일의 분데스리가, 스페인의 라리가와 더불어 미국의 MLS(메이저 축구 리그),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ICC), 호주 국가 대표 축구팀 등 굵직한 대회와 팀의 공식 타임키퍼로 활약하며 축구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는 중이다. 이것만으로는 부족했는지 2016년 7월 태그호이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새로운 공식 타임키퍼이자 글로벌 파트너가 됐다. 두 번의 챔피언스 리그와 열한 번의 프리미어리그 타이틀을 거머쥔 클럽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해외 구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전 세계 6억5900만의 팬을 거느린 이 명문 구단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태그호이어는 박진감 넘치는 활약을 전파하는 동시에 하이엔드 아방가르드 워치메이킹 실력을 널리 알리는 데 든든한 지원군을 얻게 됐다.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아쿠아레이서 300M 칼리버 5 오토매틱 워치 43mm 세라믹 베젤

아쿠아레이서 팬텀을 손목에 찬 웨인 루니와 마커스 래시퍼드 선수

태그호이어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파트너십은 3년간 계속될 예정

갈라 디너 현장

티셔츠를 들고 포즈를 취한 애슐리 영과 헬리흐 므히타랸 선수

장 클로드 비버

Interview with Jean-Claude Biver
시계만큼이나 축구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시계업계 미다스의 손 장 클로드 비버. 그와 함께 축구에 대한 태그호이어의 열정을 이야기했다.

태그호이어는 유독 축구와 인연이 깊은 것 같다. 축구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축구 경기를 보다 보면, 마지막 1분 혹은 경기 종료 불과 몇 초 전에 승부가 판가름 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를 통해 정확한 시간이 축구 경기에 얼마나 결정적 요소로 작용하는지 줄곧 생각했다. 게다가 축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치 언어 혹은 종교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한다. 우리는 축구를 통해 열정, 감정, 환희, 승리 등을 이야기하는데, 공교롭게도 이는 시계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핵심 가치와 그 궤를 같이한다.

축구와 관련된 스폰서링이 태그호이어에는 어떤 의미인가? 태그호이어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제대로 알리는 것! 더욱이 축구는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어린 친구에게까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전 세계 어디서든 통하는 글로벌 스포츠다. 미래의 잠재 고객과 소통하는 건 언제나 가치 있는 일이다. 이런 이유만으로도 축구는 우리 브랜드에 최고의 서포터라 할 수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스폰서십 체결로 벌일 활약이 궁금하다. 전략상 구체적인 그림을 노출할 순 없지만 선수, 그리고 팀 전체와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벌일 계획이다. 축구를 사랑하는 시계 마니아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이 멋진 스폰서십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런칭할 예정이다.

스포츠 관련 스폰서링, 이를테면 레이싱, 스키, 골프, 서핑 등에 많은 투자를 하는 덕에 스포츠 워치 브랜드로 이미지가 굳어질까 하는 걱정도 든다. 태그호이어에는 여성용은 물론 클래식 드레스 워치부터 하이 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제품이 있지 않은가. 우리는 현재 4개의 유니버스를 모토로 4가지 거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모터 레이싱과 축구를 메인으로 하는 스포츠 분야, 데이비드 게타와 마틴 개릭스 등의 음악, 코첼라 페스티벌, 카라 델러빈과 패트릭 뎀프시로 대표되는 라이프스타일, 마지막으로 시계 자체로 말하는 전통과 역사까지. 폭넓은 주제로 이에 맞는 시계를 선보이고 있고, 각각의 매력이 달라 어느 한쪽에 치우침이 있다는 건 기우에 불과하다.

에디터 | 이현상 (ryan.lee@noblesse.com)
사진 제공 | 태그호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