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CALIBRATED SKIN
오에라가 론칭 2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열었다. 신제품 ‘크림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 그리고 닥터 스벤 박사와 나눈 이야기.

오에라의 파트너 스벤 박사.
Dr. Sven Gohla
오에라의 파트너 스벤 골라 박사는 유수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연구 총 책임 경력을 포함한 뷰티 연구 분야에서 30년 이상 쌓은 경력을 바탕으로 선도자적 역할을 하고 있다. 2021년부터 한국 여성만을 위한 테일러 메이드 브랜드 오에라와 함께하고 있다.
브랜드의 독자적 성분 크로노 엘릭서™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피부 관리 철학에 어떠한 역할을 하나요?오에라는 한국과 스위스의 저명한 연구원들이 오랜 기간 협업하고 고민한 끝에 오에라만의 독자적인 성분 크로노 엘릭서™(Chrono Elixir™)를 개발했습니다. 오에라의 주요 제품에 함유된 이 성분은 피부의 끊임없는 조율을 도와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오에라는 피부 내외의 환경에 스트레스받지 않고 내면의 균형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바로 이것이 크로노 엘릭서™’를 이용한 오에라 캘리브레이팅™ 케어의 핵심입니다.
여러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다양한 협업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오에라와 협업을 결심하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한국은 글로벌 뷰티 마켓에서도 매우 선구적인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 대부분 피부의 결점이나 고민에 매우 관심이 많기 때문에 럭셔리 화장품 라인을 만드는 것은 특히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론칭 준비 단계에서 오에라는 디테일에 대한 깊은 고민과 관심뿐 아니라 명확한 브랜드 콘셉트로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스위스의 정밀성과 한국의 기술력에 대한 열정을 결합한 독특한 브랜드라는 사실이 저에게 매우 흥미롭게 다가왔고, 그 자체로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박사님이 제품 개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오랜 시간 고민한 부분이 있다면요?럭셔리 브랜드를 론칭할 때 무엇보다 우선시해야 할 것은 제품의 품질과 독창성입니다. 저는 항상 한국 화장품의 선구적 역할, 기술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럭셔리함, 그리고 스위스의 정밀성을 세부적으로 결합하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아이디어를 담은 오에라는 한국과 스위스 스킨케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연구 및 개발로 스위스 시계 무브먼트 같은 정밀성과 우수성을 구현했고, 여기에 최상의 럭셔리를 결합한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저는 오에라라는 예술 작품을 완성하는 데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었던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오에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실질적 효과는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피부를 조율하고 피부 스트레스로 눈에 띄게 나타나는 노화 징후를 케어하는 겁니다. 더불어 여느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달리 한국인 피부의 작지만 미묘한 특성을 고려한 제품이 오에라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힘이죠.
오에라는 한국 여성만을 위한 테일러 메이드 브랜드입니다. 현재 한국 여성의 피부에 필요한 것을 꼽는다면요? 한국은 여성들이 개인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기후 조건은 매우 양극화되어 있습니다. 여름철의 높은 습도, 태양, 바람, 에어컨은 피부에 큰 문제를 야기합니다. 그리고 겨울의 찬 공기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기술적으로 피부를 관리할 뿐 아니라 활성 성분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국 여성에게 외모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기에 잘 관리한 피부는 삶에 활력을 더하고 도전정신을 키웁니다. 그 때문에 오에라 제품은 기후나 피부 스트레스 관련 문제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오에라 크림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를 소개해주세요.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에라의 캘리브레이팅™ 케어 리추얼이 비로소 완성되었습니다. 이 제품을 세 가지로 표현하면 ‘눈에 띄는(palpable)’, ‘균형 잡힌 피부(calibrating skin)’, ‘럭셔리(luxury)’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크림은 스킨케어 과정에서 피부 재균형을 완성하는 제품입니다. 쉽게 말하면 그랜드 피날레. 새롭게 출시한 오에라 크림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는 바르자마자 잔여감 없이 피부에 녹아들고 즉각 그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또한 오에라의 캘리브레이팅™ 컬렉션의 다른 제품과 함께 사용한다면 그 효과가 더욱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조율과 균형의 미학을 통해 찾는 아름다움
한섬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는 스위스의 정교한 기술력과 청정 원료,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프리미엄 리추얼 스킨케어 브랜드다. 오에라의 피부 관리 철학은 피부 최적화를 위한 단계 ‘캘리브레이팅™’으로, 이를 위해 브랜드의 독자적 성분 ‘크로노 엘릭서™’를 활용한다. 스위스 스킨케어 연구소와 공동 개발해 특허받은 펩타이드 기술을 융합한 것으로, 이를 통해 피부의 불균형을 다스려 조율과 미학을 되찾아주는 새로운 스킨케어 리추얼을 제안한다.
에디터 주효빈(hb@noblesse.com)
사진 오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