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Portraits of Hair

ARTNOW

때때로 머리카락은 아티스트에게 좋은 작품 소재가 된다. 6가지 헤어 아트 모음.

Fontange Tree
마리 앙투아네트가 즐긴 높고 화려한 퐁탕주(fontange) 스타일을 연출한 다음 앞머리 일부를 밑으로 내려, 나무뿌리처럼 자유롭고 거친 분위기가 나게 했다.

골드 참 헤어콤은 The Queen Lounge.

Woman of Straw
카트린 아를레의 완전범죄 소설 <지푸라기 여자>에서 영감 받은 헤어스타일. 머리카락을 정수리로 끌어모아 고정한 다음 끝자락을 마구 헝클어뜨려, 탐욕에 눈이 멀어 잔혹한 결말을 맞게 되는 여주인공을 표현했다.

블랙 터틀넥 톱은 Escada, 망사를 장식한 헤어밴드는 The Queen Lounge.

Mystic Forest
얼핏 거대한 푸들처럼 보이지만 한편으로는 로맨틱하고 비밀스러운 숲을 연상시키는 빅 헤어. 머리 위와 옆, 밑으로 몽글몽글한 가발 여러 개를 모델의 머리카락으로 묶어서 연결했다.

퀼팅 드레스는 Max Mara.

The Girl with Chaplet
중세 축제일에 소녀들이 머리에 장식하면서 순수의 상징이 된 채플릿(chaplet, 화관). 화관을 쓴 소녀를 장난스럽고 현대적으로 표현했다. 앞머리를 꼬아 헤어라인에 두르고 뒷머리는 부스스한 질감을 살렸다. 과장해 띄운 정수리 덕분에 병정모를 쓴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생화로 만든 안대는 Les Bois, 핑크 톱은 Prada.

My Little Pony
나폴레옹의 위용에 뒤지지 않을 만큼 갈기를 힘껏 휘날리는 용맹함과 조랑말의 정다운 성격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헤어스타일. 정수리에 백콤(backcomb)을 넣어 부풀린 뒤 크기와 굵기에 제한 없이 모발을 잡고 부분적으로 땋아 올린다. 뒤쪽 모발은 성글게 모아 낮게 묶었다.

그린 컬러 니트는 에디터 소장품.

It’s Time to Tie!
2개의 나비 매듭을 그린 드가의 리본 매듭 습작이 이 펑키한 헤어스타일의 발단. 가발을 머리 양옆에 올리고 원래 머리카락을 중앙에 넓게 감아 고정한 뒤 커다란 리본을 만들고, 앞머리도 따로 앙증맞게 묶었다.

브이넥 드레스는 에디터 소장품.

에디터 성보람(프리랜서)
사진 김외밀 모델 록산(Roxanne) 헤어 이혜영(aveda) 메이크업 공혜련 네일 박은경 플라워 스타일링 김경민(Les Bois) 어시스턴트 윤영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