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Skin SOS in the Car

BEAUTY

자외선의 무시무시한 위력은 자동차 안에까지 미친다. 아무리 선팅을 짙게 하더라도 제대로 대비하지 않으면 무방비로 노출될 수밖에 없는 자동차 안에서 피부가 보내는 SOS 신호를 간과해선 안 된다.

워낙 까무잡잡한 피부 탓에 작은 주근깨쯤은 거뜬히 넘겼건만, 언젠가부터 몰라보게 칙칙해진 피부에 기미까지 볼을 점령하자 사태의 심각성을 알아챘다. 한 가지 이상한 점은, 오른쪽에 비해 왼쪽 뺨에 더 크고 많은 기미와 주근깨가 자리 잡은 것! 평소 야외에 나갈 때에는 선크림을 듬뿍 바르는 건 물론이고, 선글라스에 양산까지 장착하기 때문에 이해 할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그 순간 한 가지 생각이 스쳐 지나갔다. ‘혹시 운전과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닐까?’
미국의 한 기관이 자동차 29종을 조사한 결과 앞유리는 대체로 95% 이상 자외선을 걸러내지만 옆유리는 40~70%까지만 자외선을 차단하는 결과를 보였다. 제대로 자외선을 차단하지 않는 자동차를 타고 많은 시간 노출되면 기미와 주근깨는 물론, 검버섯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 것. 그제야 가끔 바쁜 출근 시간에는 선크림을 제대로 바르지 않고 페이 스 메이크업을 했으며, 자주 창문을 열고 달렸다는 사실을 깨닫고 스타피부과 조시형 원장에게 조언을 구했다.
“다행히 기미와 주근깨 등 색소침착 병증에 효과적인 치료법은 많은 편이죠. 하지만 사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재발률도 높은 편입니다. 개개인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세 워야 하는 이유죠.” 전형적인 동양인 피부인 에디터의 경우, 기미의 깊이가 깊기 때문에 좀 더 강력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여드름 흉터도 함께 치료할 수 있는 루메니스 원을 추천 했다. 루메니스 원은 기존 IPL 레이저보다 많은 에너지를 발산하며, 넓은 에너지 파장대를 갖고 있어 피부 깊숙한 곳까지 고르게 열을 전달한다. 무엇보다 편리한 점은 표피 손상 을 최소화해 시술 당일부터 화장이 가능하다는 것. 마취 크림을 바르고 20~30분 정도 그대로 둔 후 시술한다. 평소 통증에 민감한 편이라 걱정했는데 깊고 큰 기미에 레이저를 조사할 때는 다소 따가웠지만 크게 아프진 않았다. “단, 마취가 풀리면 화끈거리는 느낌이 있으니 재생 크림과 수분 크림을 듬뿍 바르길 권합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 검은 딱지 가 앉을 텐데 강제로 제거하면 안 됩니다. 스크럽이나 클렌징 시 과하게 롤링하는 것도 피하세요. 또 색소침착이 오지 않도록 오후 2시까지 햇빛이 너무 강할 때는 야외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이 지나자 완벽히 제거되진 않았지만 기미와 주근깨는 물론 여드름 흉터까지 몰라보게 옅어져 한층 밝아진 피부 톤을 만날 수 있었다. 루메니스 원은 3~4주 간격으로 피부 상태에 따라 3~5회 시술하길 권한다는 것이 조시형 원장의 설명이다.
또한 그는 평상시 자외선 차단에 신경쓸 것을 조언한다.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UVB는 봄에 비해 여름에 최대 2배까지 높아집니다.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합니 다.” 요즘은 한 손으로도 바르기 쉽고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가 출시되기 때문에 자동차 안에 두고 1시간에서 2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면 더욱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문의 스타피부과 http://www.star-pibu.co.kr

에디터 | 신숙미(프리랜서)
도움말 | 조시형 원장(스타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