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Supplement
있으나 마나 한 ‘부록’ 같은 존재가 아니다.
한발 앞서 민첩하게 뷰티 리추얼을 즐기는 여성을 위한 섬세하고 통 큰 배려, 화장품 애플리케이터의 변신!
지금 뷰티 월드의 화두는 화장품 그 자체가 아니다. 그것은 언제나 주인공이었으니까. 이젠 화장품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배가시키는 감초, 애플리케이터가 화제다. 이쯤 되면 단순한 스패출러나 브러시 차원의 단순 액세서리가 아니라는 것을 짐작했을 것이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보디 케어 제품은 물론 향수에서까지 맹활약하는 최신식 애플리케이터를 들여다보자.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입생로랑 뷰티의 Y-쉐이프 마사지 툴이다. 얼굴의 날렵한 실루엣을 되찾아주는 스킨케어 제품인 포에버 유스 Y-쉐이프 라인의 짝꿍으로 함께 출시한 이 제품은 단연코 세럼과 크림보다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초미세 구체를 탑재한 게르마늄 본체는 턱과 목, 데콜테 라인을 묵직하게 커버하며 자극과 활력을 주어 슬리밍 효과를 극대화한다. SK-Ⅱ도 아이크림을 런칭하며 마그네틱 아이 스틱을 함께 선보였다. 따로 구매해야 하는 이 애플리케이터는 마그네틱의 자성을 이용한 테크놀로지로 반대 극의 자석처럼 포뮬러를 밀어내 피부 속 깊숙이 유효 성분이 흡수되게 한다. 설화수의 볼류미네이팅 파운데이션도 특별한 스펀지를 내장하고 있다. 플라스틱 손잡이가 달린 스펀지는 고운 크림 입자를 소량만 머금으며 아주 가볍게 톡톡 두드릴 수 있게끔 설계해 양 조절에 효과적이다. 향수도 애플리케이터로 얼마든지 특별해질 수 있다. 씨 바이 끌로에 향수는 매니큐어 솔처럼 생긴 브러시가 향수 속에 잠겨 있다. 이제 뿌리는 것이 아니라 피부를 부드럽게 쓸어주는 제스처로 향수를 즐기는 방식이 일반화될지도 모를 일이다.
Lancôme 비지오네르 어드밴스드 아이 컨투어 퍼펙트 코렉터 피부에 부드럽게 닿는 실리콘 애플리케이터. 애플리케이터를 오프(off) 위치에 놓고 눈 주변을 마사지하면 눈매가 더욱 화사해진다.
Giorgio Armani 크레마 네라 엑스트레마 흑요석을 장인이 일일이 손으로 깎아 만든 마사저를 함께 구성한 안티에이징 크림. 뜨거운 물에 데운 뒤 사용하면 핫 스톤 테라피, 차갑게 해 마사지하면 콜드 스톤 테라피 효능을 준다.
Darphin 아이디얼리소스 안티-다크서클 아이 일루미네이터 눈가 피부의 구조에 맞게 개발한 메탈릭 쿨링 팁을 부착한 아이 케어 제품.
SK-II 스템파워 아이크림 & 마그네틱 아이 스틱 자석의 반대 극 원리를 활용한 마그네틱 스틱을 함께 구성한 아이크림. 마그네틱과 반대 극을 띠는 성분을 밀어내면서 피부 속 깊숙이 유효 성분을 흡수시킨다.
SeebyChloé 페인트 어 쎈트 브러시를 내장해 매니큐어처럼 바르게 고안한 향수. 맥박이 뛰는 부위를 부드럽게 터치하는 순간 사랑스러운 플로럴 향기가 퍼진다.
YSL Beauty Y-쉐이프 마사지 툴 턱선과 목선을 날렵하게 가꿔주는 게르마늄 메탈 마사저.
에디터 박세미(프리랜서)
사진 박지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