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Soothing Attitude

BEAUTY

본격적인 봄 시즌에 앞서 수딩 제품이 뷰티업계의 주력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날로 심해지는 공기 중 오염 물질로 인해 피부 진정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이다.

1 Darphin 인트랄 에어 무스 클렌저 크리미하고 풍부한 거품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캐모마일과 앨지 추출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한다.   2 Cattier by Ontrée 젠틀 수딩 세럼 유기농 아마씨 추출물이 기후 변화와 오염 등 생활 속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 Clarins 하이드라-에센셜 바이-페이즈 세럼 온도와 습도 변화로 인한 피부 건조를 개선하고, 공해 방지 복합체가 외부 유해 요소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 뷰티업계에는 일종의 런칭 캘린더가 존재한다. 자외선이 점차 강해지는 4월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주력 제품으로 쏟아내는 것이 보통. 올해 역시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에 대응하는 안티폴루션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가 시즌 대표 제품으로 등극했다. 그런데 그 옆에 한 가지 복병이 눈에 띈다. 보통은 애프터 선 케어에 돌입해야 하는 8월의 주력 아이템인 수딩 제품이 다른 해보다 일찍 시장에 등장한 것. 미세 먼지의 공격이 절정에 달하면서 이를 방어하는 데 이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딩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진 것이다.
“4월은 자외선이 강하고,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는 시기예요. 겨우내 쌓여 있던 각질이 피지와 뭉치면서 뾰루지가 올라오고, 가렵거나 따가워지는 등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습니다. 여기에 미세 먼지와 황사, 꽃가루까지 합세하면 알레르기와 피부염이 빈번해질 수밖에 없죠.” 발몽 교육부 조영민 과장의 설명이다. 피부과 레이저도 민감해진 피부에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기에 최근 대중은 보다 실용적인 대안을 찾기 시작했다. 그 첫 단계는 클렌징 습관 점검. “미세 먼지가 심한 시즌에는 오일이나 밤타입 클렌저를 사용하는 1차 클렌징 단계가 피부 자극을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 표면에 미세 먼지가 달라붙은 상태로 문지르면 노폐물이 오히려 모공 속으로 들어가 트러블 발생 가능성을 높이는 거죠. 대신 클렌징 워터를 듬뿍 적신 화장솜을 사용해 피붓결 반대 방향으로 닦아내세요. 피붓결 반대 방향으로 닦아내면 모낭 속을 좀 더 꼼꼼하게 세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다음 밀도 높은 거품을 생성하는 폼 클렌저로 클렌징 단계를 이어가세요. 조밀한 거품이 완충제 역할을 해 롤링 시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파머시 & 스파에코 진산호 대표원장의 조언이다.
달팡의 수딩 라인인 인트랄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인 에어 무스 클렌저는 리퀴드 형태에서 거품으로 바뀌는 제품으로 크리미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 불순물 제거를 돕고, 89%에 달하는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을 마쳤다면 수분감이 높은 제품으로 피부 열감을 내려줄 차례다. 아침저녁 기온 변화로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피부에는 유수분을 결합한 보습 제품이 이상적. 오일과 수분 2개 층으로 이루어진 클라란스 하이드라-에센셜 바이-페이즈 세럼은 유기농 칼란코에 성분이 어떤 환경에서도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해준다.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 같은 더모 코스메틱이나 피토메르, 딸고 등 스파 코스메틱의 진정 라인을 사용하는 것도 민감해진 피부의 면역기전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가 건조함을 느낀다면 화장품 가짓수를 늘리기보다 까띠에 젠틀 수딩 세럼 같은 진정 세럼을 얇게 레이어링하거나 환절기 피부에 부족해지기 쉬운 불포화지방산을 충전해주는 발몽 프라임 리제네라 II 같은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것은 인내심이다. 민감해진 피부는 건드릴수록 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인내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 그것이 도시 공해 속에서 살아가는 이 시대의 기본 스킨 매뉴얼이다.

1 Valmont 프라임 리제네라 II 과도한 자외선 노출이나 기후 변화로 인해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돕고, 비즈 왁스 성분이 열감 해소 효과를 제공한다.   2 Phytomer 올리고포스 세럼 이드라땅 순도 100% 해수를 동결 건조한 올리고머와 해양 활성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의 기능을 회복시킨다.

 

에디터 이혜진(hjlee@noblesse.com)
사진 김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