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dy but Detailed, 당신을 위한 유카로오토모빌의 서비스
홍록기는 유카로오토모빌의 체계화된 서비스에 반한 이들 중 한 명이다. 지난 4월 10일, 2017 제13회 아우디 콰트로컵 유카로 예선전의 만찬과 시상식 자리에 참석하기 위해 부산에 온 그를 만났다.

아우디 남천전시장 아우디 고성능 모델 전용 ‘아우디 스포트 컨셉트 존(Audi Sport Concept Zone)’에서 포즈를 취한 홍록기
아우디 오너와 직원들에게 홍록기는 익숙한 존재다. 5~6년 전부터 ‘아우디 패밀리 데이’, ‘아우디 콰트로컵’ 등 아우디 코리아와 공식 딜러사의 행사 자리에 사회자로 자주 등장하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홍록기는 ‘비공식적’ 아우디 홍보대사를 자처한다. 그에게 아우디는 가까운 사이일수록 더욱 추천해주고 싶은 차다.
“기존의 묵직하고 엄숙한 고급 수입 자동차의 이미지를 확 바꿔놓았다고 할까요. 아우디 하면 ‘패션’, ‘스타일’, ‘젊음’ 등의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독일 차의 기술력은 말할 것도 없고요. 실제로 제 주변의 성공한 젊은 CEO, 전문직이나 패션계 종사자들이 타고 다니는 차이기도 합니다.”

1 A4 TFSI와 TT Coupe 45 TFSI 2 유카로 예선전 콰트로리그 챔피언 박성진, 박윤지 고객과 시상하는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
아우디 공식 딜러 유카로오토모빌과의 인연은 올해도 어김없이 이어진다. ‘2017 제13회 아우디 콰트로컵’에서 부산·경남 지역 예선전을 주관하는 아우디 공식 딜러 유카로오토모빌의 초청으로 김해 정산 컨트리클럽 만찬과 시상식 자리의 진행자로 오게 된 것이다. 벌써 6년 이상 함께해왔다. 아우디 콰트로컵은 전 세계 아우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26년 역사를 이어온 아마추어 골프 대회로 국내에서 지역 예선을 치른 후 선발된 이들은 국제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이 대회의 부산 지역 예선에서는 기존 아우디 고객과 예비 고객 152명이 출전, 경합을 벌였다. 예선전을 거친 한국 결선 진출자는 5월 29일 강원도 라카이 골프 클럽에서 경기를 치르고 한국 결선 우승팀은 12월 1일부터 5일까지 멕시코에서 열리는 세계 결선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아우디 코리아는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 요금 및 최고급 리조트 체재비를 지원한다.
홍록기는 2015년 유카로오토모빌의 신년회에도 사회자로 참석했다. 그는 그 행사의 시상식에서 판매 1등 직원에게 1억 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한다. “처음엔 제가 ‘0’ 하나를 잘못 봤나 했습니다. ‘1000만원? 상금 액수가 크네?’ 정도로 생각했는데, 그것도 아니었던 거죠. 무려 1억이라니! 유카로오토모빌의 남다른 스케일에 놀랐습니다. 직업의 특성상 크고 작은 기업의 행사에 참석하게 되는데, 한 회사와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오면 자연스럽게 그 회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됩니다. 이것이 행사를 진행할 때 상당한 도움이 되죠. 마치 제가 회사 직원이 된 것처럼 애사심이 생길 때도 있는데, 유카로오토모빌은 제게 그런 회사 중 한 곳이에요. 이곳의 영업 딜러들에게 물어보면 대부분 경력이 5~6년 이상이더군요. 일반 회사에서는 대수롭지 않은 경력일지 몰라도, 자동차 영업의 특성상 한 직장에 오래 몸담고 있기는 정말 힘들거든요. 그만큼 회사가 직원들을 위한다는 얘기죠.”

아우디 공식 딜러 유카로오토모빌 한호종 대표가 시타식을 하고 있다.
부산 출신으로, 부산을 자주 왕래하는 홍록기는 차를 사려는 지인들에게 아우디를 추천할 때도 많다고 한다. 무엇보다 부산에 아우디 공식 딜러 유카로오토모빌이 있기 때문이다.
“제가 오랫동안 봐온 바, 유카로오토모빌이라는 회사의 강점은 서비스 부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역 공식 딜러의 덕목 중 하나는 그 지역의 특성을 잘 반영하는 것인데, 특히 ‘의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부산 지역에서 유카로오토모빌이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서비스 부문에서 남다른 노력을 해왔기 때문이 아닐까요? 제가 소개해줘서 아우디를 구입한 부산 지인의 얘기를 들어봐도, 유카로오토모빌이 차를 판매한 이후에도 고객에게 끊임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공식 인증 중고차 센터 운영에 애정을 쏟는 것도 고객이 탄 차를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의지로 보이고요.”

3 2017 제 13회 아우디 콰트로컵 예선전을 치르기에 앞서 열린 개회식 4 화창한 날씨에 김해 정산 컨트리클럽에서 진행한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 대회 티오프
그의 얘기를 증명하듯 유카로오토모빌은 올해 초 아우디 서비스 경진 대회인 ‘2017 아우디 트윈컵’ 한국 결선에서 서비스, 테크놀로지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세계 대회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 6명 중 4명이 유카로오토모빌에서 나왔다. 부산의 남천, 민락, 사상, 그 외에 창원, 울산, 진주, 제주까지 공식 딜러로서 서비스 네트워크가 탄탄하다는 점, 그래서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 입장에서 접근성이 좋다는 점, 공식 인증 중고차 센터 서비스가 체계화되어 있다는 점은 분명 유카로오토모빌이 가진 강점이다. 미국 <컨슈머 리포트>가 ‘2017년 최고의 모델’ 평가에서 ‘최고의 럭셔리 SUV’로 선정한 Q7 앞에서 위풍당당하게 포즈를 취한 홍록기는 유카로오토모빌의 서비스 정신이 강력함과 민첩함, 날렵함을 두루 겸비한 Q7의 그것과 꼭 닮았다고 비유했다.
서비스 문의 부산 남천 051-628-0056, 부산 민락 051-626-0056, 부산 사상 051-995-0088, 창원 055-245-0999, 울산 052-227-2255, 진주 055-754-8118, 제주 064-744-0911
홈페이지www.ucaro.co.kr
에디터 손지혜(프리랜서)
사진 공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