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THANKS, BASEBALL DAY!

MEN

야구는 어떤 스포츠보다 긴 시즌을 운영한다. 꽃이 피는 봄부터 서늘한 초겨울까지 팬들과 함께 1년을 보낸다. 올해 KBO의 세 구단은 팬들과 더욱 가깝고 감성적이며 이웃을 염려하는 활동으로 보다 풍성한 가을을 맞는다.

SK 와이번스는 소아암 어린이에게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왔다. 지속적인 봉사 활동과 기부, 아이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펼치며 야구의 미래, 나아가 우리의 미래를 염려하고 위로하는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SK 와이번스는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와 함께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책을 기부하는 ‘인천SK행복드림북’ 캠페인을 펼쳤다. 치료에 많은 시간을 쓰는 아이들이 상대적으로 학습 시간이 적다는 애로 사항을 들은 후 이들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 것.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10일까지 3주간 이어진 캠페인은 팬들이 책을 기부하면 구단이 리워드를 증정하는 팬 참여형 기부 방식으로 개최했다. 학습지와 참고서는 물론 소설과 에세이까지 학생들을 위한 책이면 무엇이든 기부를 받았다.
SK 와이번스는 또한 8월 11일 인천 홈구장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 소아암 어린이 50여 명과 그들의 가족을 초청했다. 홈 경기를 행복드림구장의 명물인 그린 존에서 관람하게 한 것. SK 와이번스는 이번 시즌 김광현 선수의 모발 기부, 힐먼 감독의 소아 병동 방문, 팬과 함께하는 이재원・노수광・박종훈 선수의 사랑의 헌혈 등 지속적으로 소아암 어린이를 돕는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KBO의 막내 KT 위즈는 가장 열심히 팬들과 소통하는 구단 중 하나다. 신생 팀이지만 젊음을 무기로 팬들과 벽 없이 어울리고 꾸준히 이벤트를 마련한다. 가을을 맞아 팬들과 더욱 친근하고 가까워지기 위해 꺼내 든 무기는 다름 아닌 캐릭터다.
KT 위즈는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볼거리로 팬들과의 거리를 바싹 좁혀가고 있다. 신생 팀의 한계를 구단과 선수들이 앞장서서 해소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KT 위즈는 창단 이래 최초로 선수 캐릭터를 출시했다.
김진욱 감독을 비롯해 박경수, 황재균, 니퍼트 등 2018년 시즌 경기에 출전했거나 엔트리 등록이 예상되는 선수 50여 명의 일러스트 캐릭터를 제작했다. 각 선수의 독특한 동작이나 외모적 특징을 담기 위해 오랜 기간 NBA 선수들의 일러스트를 그려온 로호(이원준) 작가가 캐릭터 제작에 참여했다. 이렇게 완성한 캐릭터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구단의 SNS를 통해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이나 상품으로 제작돼 향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팬들이 소장할 수 있는 캐릭터 상품도 잇따라 출시할 계획이다. 각 선수의 데이 행사에 맞춰 캐릭터를 프린트한 기념 티셔츠를 출시하고 에코 백, 문구, 야구공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경기에서 이겼을 때 팬들에게 선물하는 선수 캐릭터 승리 배지를 비롯해 스마트폰 배경 화면, 기록 달성 기념 스티커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이미 올스타전과 각종 이벤트에서 캐릭터를 활용해 팬들에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KT 위즈는 향후 이러한 활동을 이어가 가장 늦게 창단한 팀이지만 다른 어떤 구단보다 끈끈하고 정겨운 팬들과의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NC 다이노스의 연고지 창원시에는 숨은 관광 명소가 많다. 야구장을 찾기 전 근교로 발걸음을 옮기면 몸과 마음은 물론 감각까지 치유되는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NC 다이노스 구단이 추천하는 풍성하고 고즈넉한 창원시의 명소를 모았다.
진해드림로드진해드림로드를 걷다 보면 장복하늘마루길, 천자봉 해오름길, 백일아침고요산길, 소사생태길을 만나게 된다. 출발점이 정해져 있지 않아 어디서건 편하게 걷기 시작하면 된다. 휴게소와 화장실, 약수터 등이 중간중간 자리하고 전망대가 있어 탁 트인 시가지를 내려다볼 수 있다. 주소는 창원시 진해구 장복산길 56-42.

창동예술촌 상상길 창동예술촌은 지난 2011년 옛 마산 원도심(창동, 오동동 부근)의 상권을 재생하기 위해 조성한 곳이다. 1950~1980년대 문화 예술의 중심지였던 마산 골목을 복원하며 스토리텔링을 담아 연출한 마산예술흔적골목, 조각가 문신 선생을 재조명하는 예술 체험 공간과 테마 상가가 위치한 문신예술골목, 마산 르네상스 시대의 맥을 이어가는 에꼴드창동이라는 3가지 테마로 연중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주소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서6길 24.

굿데이뮤지엄소주 좋은데이로 유명한 (주)무학에서 운영하는 주류 박물관 굿데이뮤지엄에선 술 문화와 관련 기업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자사 제품 외에 전 세계 주류 3500여 종이 전시되어 있으며 1870년대 대폿집을 그대로 재현한 포토 존도 있다. 이 밖에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한 갤러리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주소는 창원시 마산회원구 봉암공단2길 22.

 

에디터 조재국(jeju@noblesse.com)
사진 제공 창원시 관광마케팅정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