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The Confident Man

MEN

남다르게, 자유분방하게 그리고 삐딱하게! 누구보다 멋진 남자, 라포 엘칸의 스타일 탐구.

피아트(Fiat) 가문의 손자, 이름난 바람둥이, 스포츠 마니아이자 빈티지 카 수집광, 무엇보다 톰 포드가 꼽은 세상에서 제일 옷 잘 입는 남자. 라포 엘칸(Lapo Elkann)을 설명하기 위해선 이처럼 여러 수식어가 필요하다. 하지만 라포 엘칸이 독보적 스타일 아이콘 자리에 들어선 결정적인 이유는 스스로 원하는 것과 하고자 하는 일을 명확하게 아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제가 운전을 좋아하는 건 차 키를 꽂고 나면 아무런 제재 없이 제가 가고 싶은 곳 어디든 갈 수 있어서입니다. 직접 방향을 정할 수 있는 거죠.” 이탈리아 국기와 자유의 여신상 그리고 단어 ‘independent’ 등 그가 자신의 몸에 새긴 14개의 문신에서도 더없이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가 느껴진다. 이러한 그의 태도는 많은 이들이 그의 라이프스타일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아무나 흉내 내기 어려운 라포 엘칸의 스타일 역시 마찬가지다. 선명한 컬러, 과감한 소재와 디테일을 선택하는 데 전혀 거리낌이 없다. 대신 벨벳 슈트 재킷에 데님 팬츠와 악어가죽 부츠를 매치하는 식으로 완벽하게 패션을 즐긴다. 그렇다면 라포의 시그너처 아이템은? 커다란 라펠이 달린 더블브레스트 재킷, 니트 타이와 대충 꽂은 새하얀 포켓스퀘어, 그리고 굵직한 프레임의 선글라스!
현재 라포 엘칸은 그가 즐겨 쓰는 아이웨어를 포함해 이탈리아의 장인정신이 깃든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이탈리아 인디펜던트(Italia Independent)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이곳은 위블로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었다. “위블로는 라포와의 협업을 통해 창의력과 혁신 그리고 충만한 이탈리아 정신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위블로의 회장 장-클로드 비버의 말이다. 확고한 입맛을 지닌 브랜드는 현재 모두 그의 감각과 손길을 원한다. 최근 오픈한 뉴욕 소호의 이탈리아 인디펜던트 매장만 봐도 그렇다. 이곳엔 데님으로 뒤덮인 그만의 스메그(Smeg) 냉장고가 있는가 하면(라포는 가장 좋아하는 소재로 언제나 데님을 꼽는다) 위블로의 이탈리아 인디펜던트 리미티드 에디션 시계와 직접 디자인한 아디다스 운동화가 차례로 진열되어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그의 모습과 꼭 닮은 아이템에서 우리는 이탈리아 인디펜던트의 모토인 ‘독립적으로 산다는 것, 바로 매일 나만의 이야기를 써나가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야말로 라포 엘칸의 남다른 스타일링 비법이 아닐까?

하늘색 렌즈가 매력적인 선글라스 Gucci by Safilo

데님 소재 더블브레스트 재킷 Dolce & Gabbana

화이트 컬러 포켓스퀘어 Corneliani

하운즈투스 패턴 니트 타이 Glanshirt by Slowear

화사한 블루 컬러 체크 패턴 셔츠 Tom Ford

이탈리아 인디펜던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빅뱅 유니코 이탈리아 인디펜던트. 카본 파이버 케이스에 알루미늄을 코팅한 가벼운 신소재 텍사리움을 사용했다. Hublot

비대칭 형태 앞코가 매력적인 로퍼 Berluti

비비드한 레드 컬러 치노 팬츠 Boglioli

에디터 한상은 (hanse@noblesse.com)
사진 김흥수, 송봉희(제품) 이미지 사진 Getty Images Multibits, Guc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