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HISKEY FAIR
세계 각국의 뛰어난 위스키와 푸드 페어링을 선보이는 위스키 라이브 마카오 2024.

10월 11일부터 3일간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리조트 마카오에 전 세계 위스키 전문가들이 모일 예정이다. 위스키 라이브 마카오 2024(Whisky Live Macau 2024)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영국의 위스키 매거진이 주최하며 SJM 리조트와 협력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마카오에서 처음 열리는 국제적 위스키 행사다.
위스키 라이브 마카오는 위스키와 증류주 시음, 푸드 페어링, 라이브 음악 공연, 칵테일 가든 등 위스키와 관련한 네 가지 테마를 주제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4층 그랜드 파빌리온에서는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영국, 미국, 일본의 유명하고 독립적인 보틀러들이 참가해 300가지 넘는 위스키를 선보인다. 마카오에 처음 소개되는 희귀한 위스키를 포함해 독특한 풍미의 다양한 위스키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큐레이팅한 홋카이도 아쓰시 증류소의 수집용 싱글 배럴 위스키를 병입해 소장할 기회도 주어진다. 2020년에 증류한 희소성 높은 위스키는 홋카이도의 테루아와 조화를 이루는 신선한 시트러스와 바다 향을 담았는데 130병은 사전 티켓 패키지 구입자에게, 130병은 현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리조트 3층 자딤 세크레토에 자리한 야외 칵테일 가든에서는 DJ들의 트렌디한 비트를 배경으로 시니어 바텐더들이 제조하는 독창적 위스키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위스키와 잘 어울리는 세심한 음식 페어링도 빼놓을 수 없다. 그랜드 파빌리온과 칵테일 가든에서는 그랜드 리스보아 팰리스 리조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진미 외에도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프리미엄 육류, 치즈, 해산물 등 위스키와 조화를 이루는 요리가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밤에 준비된 라이브 재즈 공연은 행사에 열기를 더한다. 나이트 패스 티켓을 소지한 사람들은 그랜드 파빌리온에서 홍콩과 마카오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의 재즈 공연과 함께 위스키잔을 기울이며 마카오의 밤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리조트 2층 미팅 룸에서는 글로벌 위스키 전문가들이 브랜드 스토리, 시음, 양조 및 숙성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주는 마스터클래스 세션이 진행된다. 위스키와 관련한 14가지 주제로 구성된 클래스에서는 산토리 중국 브랜드 홍보대사 재키 장, 사쿠라오 브루어리 & 디스틸러리 CEO 시라이 고이치로, 마르스 위스키 영업 매니저 나카무라 히로아키 등 세계적 위스키 전문가들이 참가자들과 함께 위스키를 탐구할 예정이다. 티켓 구입이나 위스키 라이브 마카오 202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www.sjmresorts.com/en/happenings/whisky-live-macau-2024
에디터 이정윤(julie@nobless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