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ING GIFT IDEAS II
선물할 일이 많은 5월.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지만 막상 어떤 것을 줘야 할지 고민한 경험이 있지는 않은지. 연인과 부모님 그리고 소중한 아이를 위한 다채로운 선물 아이디어를 참고해보자.
1 그래픽 패턴이 돋보이는 Bally의 스틸레토 펌프스. 2 린넨 소재의 남성용 패치 포켓 셔츠 Burberry Prorsum3 화사한 오렌지 컬러의 21 Defaye 페이톤 백 4 집에서도 손쉽게 탄산수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Soda Stream 탄산수 제조기 5 받는 이의 취향에 맞게 티와 티포트, 티잔 등으로 구성해 햄퍼를 만들 수 있는 TWG Tea 선물 세트 6 파울 클레(Paul Klee)의 판화 대표작 40점을 담았다. 한정판으로 1000부만 제작해 소장가치가 있다. RHK 7 우아한 여성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디빈 컬렉션 Havilland by Yvedesign8 고급스러운 위빙 디테일이 돋보이는 남성용 슈즈 Henry Beguelin 9 거칠어진 아버지의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줄 한방 에센셜 스킨, Sulwhasoo 정양수
그동안 표현하지 못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
“재작년 가깝게 지내는 한 친구가 ‘대디 북’이라는 아이디어를 이야기했다. 듣는 순간 꽤 괜찮다고 생각했다. 실행력이 뛰어난 그 친구는 ‘엄마도 모르는 아빠의 이야기’라는 컨셉으로 아버지에게 묻고 싶은 여러 질문으로 가득한 책을 만들어냈다. 이를 아버지에게 선물하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적어 다시 돌려받는 책이다. 어릴 적 유행한 앙케트와 비슷하다 할까. 우리는 주변의 소중한 사람에 대해 실상 아는 것이 참 없다. 부모님에 대해서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아버지의 사춘기 시절 꿈이 궁금하지 않은가? 어머니와의 첫 키스가 궁금하지 않은가? 부모님이 곁에 계실 때 대디 북을 선물해보자.”
-양수인(건축가)
“평소 기념일을 챙기거나, 가족과 선물을 주고받는 편이 아니었다. 하지만 8년 전, 내가 한국에 들어왔을 때부터 우리 가족은 서로에게 책을 선물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책을 직접 사서 읽으면 장르가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는데, 13명의 가족이 각자의 취향을 반영한 책을 선물해주니 점차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요즘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고, 그에 대한 대화도 많이 나누게 되었다. 무엇보다 가격이 부담 없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레이먼 킴(요리사)
부모님의 얼굴에서 부쩍 세월의 흔적이 눈에 띄어 속상하진 않은지. 부모님께 젊음을 되돌려주고 싶다면, Lancôme의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선물 세트로 그 마음을 전해보자. 젊음의 단백질 활성 세럼을 담은 어드밴스드 제니피끄는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 광채와 피붓결, 탱탱한 탄력 등 피부와 관련한 10가지 소원을 모두 들어줄 제품이다. 반면 Lancôme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크림은 주름 걱정 없는 행복한 미소를 선사할 아이템. 피로한 흔적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눈가 피부에 충분한 휴식을 전달해 생기 넘치는 인상으로 가꾼다.
하루 60초 투자로 건강하게 빛나는 매끄러운 피부를 선물해줄 Clarisonic 딥포어 솔루션 키트. 풍부한 거품을 생성하는 딥포어 데일리 클렌저와 딥포어 모공 브러시를 장착한 클렌징 기기 미아 2를 이용해 세안하면 강력한 물살모공샤워 효과로 노폐물과 미세 먼지, 과잉 피지를 제거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케어할 수 있다. 그리고 일주일에 1~2회 딥포어 클레이 마스크를 이용해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주면 끝. 손쉽게 전반적 모공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동시에 부드럽고 투명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니즈에 따른 3가지 선물 세트 제안
왼쪽부터_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엄마를 위한 SK-II 화이트닝 파워 스팟 스페셜리스트, 엄마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김희애의 동안 피부 시크릿으로 밝혀진 SK-II 스킨 리부스터, 촉촉하면서 탄탄한 피부로 가꿔줄 SK-II 스템 파워 크림
매해 어버이날 부모님께 습관적으로 선물을 드리곤 하지만, 늘 선물을 고를 때면 부모님이 가장 좋아할 만한, 그리고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올해는 현금이나 카네이션 같은 뻔한 선물이 아니라, 부모님에게 꼭 필요한 특별한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SK-II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맞춤형 퍼스널 스킨 트레이닝을 돕는 ‘스킨 PT 바우처’가 담긴 카네이션 패턴의 예쁜 기프트 박스를 선보인다. 아무리 딸이라 해도 엄마의 피부 고민을 속속들이 알고 있지는 못할 터. 이를 위해 SK-II가 대신 나섰다. 엄마의 피부에 꼭 맞는 맞춤 케어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줄 전문가를 자청하고 나선 것. SK-II 스킨 PT는 소비자의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타입을 고려해 최적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대일 맞춤형 피부 트레이닝 프로그램. 개인별 피부 분석과 상담을 통해 8주에 걸쳐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케어로 부모님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과 스킨케어 방법을 전수해준다.
아버지에게 좋은 구두를 선물하고 싶다면, 남성 슈즈 전문 편집 매장 유니페어를 찾아보자. 세계 최정상의 다양한 구두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을 것. 위부터 앤티크한 멋이 돋보이는 올리브그린 색상의 Edward Green 뉴버리, 최고 퀄리티의 카프스킨으로 만든 Carmina 80149, 이탈리아 피렌체의 장인이 공들여 만든 스웨이드 소재 로퍼 Stefano Bemer 1221 등이 추천 아이템.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_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이 느껴지는 아일릿 디테일의 면 블라우스와 모던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블랙 컬러 하프 팬츠, 그리고 벨티드 스타일로 연출하거나, 박시한 피트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100% 마 소재의 숄칼라 카디건, 그래픽 패턴이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하기에 좋은 실크 드레스 모두 Gerard Darel.
위_주기적으로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부모님에게 집에서도 전문적으로 관리를 받은 듯한 효과를 전하는 가정용 피부 관리 기기 Silk’n 리쥬를 선물해보자. 피부 치료 효과가 입증된 LED 레이저 광선과 프랙셔널 열에너지가 복합적으로 진피층까지 침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아래_이탈리아 비바라 섬에서 영감을 얻은 프린트가 돋보이는 Emilio Pucci 실크 트윌 스카프 스카이 블루 색상의 실크 타이는 Alfred Dunhill 안색을 환하게 밝히는 비비드한 발색력과 매끄러운 질감이 매력적인 Estée Lauder 엔비 샤인 립스틱
1 No.1 안티에이징 크림, 수퍼 스마트 크림. 2 고농축 비타민 C 트리트먼트. 3 왼쪽부터_ 아로마틱 블랜드 보디 클렌저와 보디로션, 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 울트라 훼이셜 토너, 울트라 훼이셜 클렌저 등 여행용 샘플 5종
‘나에게 No.1은 당신!’이란 의미를 전하고 싶다면 키엘의 No.1 베스트셀링 아이템으로 구성한 수퍼 프리미엄 세트, Kiehl’s 수퍼 안티에이징 세트를 선물해보자. 수많은 뷰티 어워드를 수상, 당당하게 그 효능을 입증한 수퍼 스마트 크림은 주름과 탄력, 리프팅, 피붓결, 보습 이렇게 5가지 피부 노화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하는 똑똑한 아이템이다. 이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선사할 고농축 비타민 C 트리트먼트 파워풀 스트렝스 라인 리두싱 컨센트레이트는 10.5% 고농축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 전반적 피부 건강을 책임진다. 수퍼 스마트 크림과 고농축 비타민 C 트리트먼트, 샘플 사이즈의 키엘의 인기 아이템을 함께 구성한 수퍼 안티에이징 세트는 4월 25일부터 5월 16일까지 만날 수 있다.
1 시크한 디자인과 안정성이 돋보이는 Bontoy 클래식 보스턴 경찰차 2 아이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선물할 Ferm Living by J’aime Blanc 말 머리 모양 쿠션 3 산뜻한 더블 F 로고가 특징인 Fendi Kids 코튼 저지 니트 4 순한 향과 부드러운 감촉, 100% 식물성 성분이 장점인 L’Occitane의 맘 앤 베이비 라인 5 귀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겸비한 Pot de Miel 베이비 백팩 6 위트 있는 디자인의 카우보이 부츠 Stella McCartney Kids by Boon Jr.
가장 좋은 것만 선물하고 싶은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아이템
“사랑스러운 아이들을 위해선 뭐든 다 해주고 싶은 마음이다. 실질적으로 좋은 물건을 사줄 수도 있지만, 아이들을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주고 싶다. 남해와 거제도, 동해와 같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을 보여주고 함께 추억을 쌓는 것. 또 하나 해주고 싶은 것은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사회 공헌 캠페인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것이다. 이런 경험은 아이들에게 값진 선물이 되리라 생각한다.”
-크리스토퍼 우드(엘카 코리아 대표이사)
“나는 아침마다 학교에 가고 또 밤늦게 학원에서 돌아오는 아들의 무거운 배낭이 늘 마음에 걸렸다. 초등학교 6학년, 그 조그마한 어깨에 벌써부터 인생의 무게, 삶의 무게를 짊어지게 한 것은 아닐까. 어느 날 생일 선물로 무엇을 사줄까 고민하다 작지만 책도 꽤 들어가고 가벼운 가방을 발견했다. 그 가방을 너무나 행복하게 사용하는 아이를 보면서 그 어떤 선물보다 마음이 뭉클해졌다. ‘엄마, 고마워요. 어깨가 가벼워지니 마음도 가벼워졌어요. 열심히 최선을 다할게요.’ 눈물이 날 만큼 대견한 초등학생 아들의 마음이 그저 고맙고 미안했다.”
-고미현(성악가)
소중한 아기를 위한 첫 번째 선물로 Kiehl’s 맘 & 베이비 세트를 추천한다. 침을 자주 흘려 건조해지기 쉬운 아기의 입술을 진정시키고 보호해주는 신제품 베이비 립밤과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너처링 베이비 크림 포 페이스 앤 바디 제품으로 구성했다. 모두 파라벤과 인공 향을 첨가하지 않은 순한 포뮬러의 제품으로, 민감성 및 알레르기 테스트를 거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월 25일부터 5월 16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맘 & 베이비 세트에는 아기를 위한 두 종류의 제품과 오거닉 면 소재의 보디 슈트, 기저귀 파우치 등으로 사용 가능한 파우치, 여행용 사이즈의 화장품뿐 아니라, 엄마를 위한 스킨케어 혹은 보디 케어 제품 한 종류도 함께 들어 있어 더욱 알찬 선물이 될 것.
에디터 | 서혜원
사진 | 이상천 스타일링 | 이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