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노블레스 매거진의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트렌드 뉴스와 이벤트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Tribute to an Elegant Timepieces

FASHION

185년의 역사를 지닌 스위스 워치 브랜드 론진이 부산에 첫 번째 부티크를 오픈했다. 이곳에는 론진이 추구하는 모든 미학이 담겨 있다.

스포츠는 기록과의 싸움이다. 분초를 다투는 스포츠의 세계에서 시계의 정확성은 어쩌면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이러한 이유로 세계적 스포츠 행사의 공식 타임키퍼는 그 타이틀만으로도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1832년 오귀스트 아가씨즈(Auguste Agassiz)에 의해 설립된 론진은 스위스의 워치메이킹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초의 크로노그래프를 제작한 브랜드로 알려졌다. 1881년 뉴욕 경마장에 처음 등장한 이후 1896년 아테네 올림픽, 1952년 오슬로 동계 올림픽, 1988년 서울 올림픽 등 수많은 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임키퍼로 활약하며 독보적 기술력을 구축, 전 세계에 15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 7월 28일, 론진 부산 부티크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롯데백화점 부산 에비뉴엘 1층에 자리한 공간은 부산 최초의 단독 매장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VIP 초청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부티크는 ‘Elegance is an Attitude’라는 슬로건 아래 185년 동안 이어온 론진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낸다. 브랜드의 상징인 다크 브라운 컬러로 꾸민 쇼케이스를 지나면 지난 185년 동안 다양한 형태로 변화한 로고로 가득한 벽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부티크 안쪽에는 VIP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미드나이트 컬러의 안락한 소파와 론진의 헤리티지를 담은 브랜드 북을 배치해 고객이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각별한 정성을 기울였다. 이 밖에도 입구 전면의 영상을 통해 승마와 테니스 등 스포츠와 깊은 유대 관계를 이어온 론진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마스터 컬렉션과 더불어 엘레강트, 스포츠, 헤리티지 등 다양한 컬렉션을 한자리에 모아 원하는 모델을 비교할 수 있는 점도 만족스럽다. 특히 이곳에서는 2017년 바젤월드에 선보인 론진 심포네트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부산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안한다.

The Best Collection of Longines
엘레강트, 워치메이킹 트래디션, 이퀘스트리안, 스포츠, 헤리티지로 나뉘는 론진의 주요 라인 중 대표적 디자인은 지난 2005년에 탄생한 마스터 컬렉션이다. 론진의 185년 노하우를 집약한 표본으로 베스트셀링 컬렉션이기도 하다. 모든 제품에 셀프와인딩 무브먼트를 장착하고 모델별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끊임없이 혁신을 이어온 브랜드의 장인정신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케이스는 스틸과 골드로 나뉜다. 스틸 혹은 옐로 골드 브레이슬릿과 블랙, 다크 브라운 앨리게이터 가죽 스트랩을 매치할 수 있으며, 모두 접이식 안전 버클로 마무리했다. 또한 3개의 핸드를 배치한 전통적 모델 외에도 파워리저브, 문페이즈, 레트로그레이드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와 38.5mm부터 44mm까지 총 5가지 사이즈를 구비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론진의 엘레강트 라인은 여성의 모습을 다양한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그중 론진 심포네트는 현대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을 위해 탄생한 컬렉션으로 타원형의 세련된 스틸케이스는 시간을 초월하는 우아함을 상징한다. 부산 부티크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심포네트 모델은 2017년 바젤월드에서 선보인 신제품으로 스틸 케이스와 18K 로즈 골드 & 스테인리스스틸 콤비 브레이슬릿을 갖추고, 타원형 케이스의 비율에 맞게 새긴 로마숫자와 블루 핸드 스틸의 조화가 멋스러운 디자인.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어 데일리 워치로 적합하다. 한편 스틸 케이스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론진 심포네트는 MOP 다이얼을 통해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블랙 앨리게이터 가죽 스트랩과 정교한 메시 스틸 브레이슬릿으로 선보이며 XS, S, M, L 4가지 사이즈 중 선택할 수 있다. 문의 051-810-3186

 

에디터 박현정(hjpark@noblesse.com)
자료 제공 론진  사진 공정현